두 번째·세 번째 확진자 자녀는 모두는 음성 판정
안양시, 네 번째 확진자 자녀 어린이집 패쇄조치. 확진자 거주지 예방강화,
동선 및 접촉자 파악에도 주력

[일요서울|안양 강의석 기자] 안양에서 코로나19 세 번째와 네 번째 확진자가 발생했다.

안양시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는 2월25일 10:30 현재 안양에서 2명의 추가환자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세 번째 확진자(35세, 여, 한국인)는 두 번째 확진자의 부인으로 2월25일 양성자로 확인돼, 안성의료원으로 이송해 치료를 받게 된다. 또 네 번째 확진자 역시 자가격리 중이며 경기도립의료원 파주병원으로 즉시 이송될 예정이다.

두 번째와 세 번째 확진자의 딸(10개월)은 음성으로 판정됐다.
 
네 번째 확진자(34세, 여, 한국인)는 지난 23일 발열에 이어 24일 인후통 증상이 있어 만안구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2. 24, 11:20)해 검사를 받았다.

확진자의 가족으로는 만안구 석수동에 거주하는 남편과 자녀 2명이 자가격리 중으로 질병관리본부 매뉴얼에 따라 양성반응검사를 진행하게 된다.

안양시는 확진자 거주 지역에 대해 방역 등 예방활동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아울러 네 번째 확진자의 자녀가 다니는 ‘어린이집’에 대해 방역 및 폐쇄 조치를 내렸다.
 
안양시는 질병관리본부 즉각 대응팀과 경기도 역학조사관, 감염병지원단 등과 같이 확진자 동선파악 및 접촉자 등을 조사하고 있다. 역학 조사가 완료되는 대로 정확한 세부정보를 밝힐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사회 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해 그 어느 때보다도 높은 경각심과 특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외출하실 경우 사람들이 운집하는 장소를 피하고 반드시 마스크 착용과 손세정제 사용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