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월 24일 ~ 3월 1일

                

용이 여의주를 구하는 분수를 지키고 때를 기다리는 상이다. 모든 일을 순리로 다스려야 길한 운 수. 순리는 절제와 순응을 의미한다. 쓸데없는 고집과 만용은 액운을 부를 수도 있다. 지출과 소모가 많이 따르는 때니 매사 절약하고 감정 절제해야 길하다. 경제는 문 앞에 병정이 지키는 상으로 부침 과 막힘이 따르는 수다. 수입보다는 지출이 많은 때이며 거래는 뜻과 같이 성립이 잘 안 되고 말썽과 대립이 많은 때니 신중한 대처도 방편이다.
길일 : 28 흉일 : 26
정성을 다하여 화친하면 길하므로 공동으로 함께 노력하는 일에 성과가 있다. 기력 면에서 왕성함 을 느끼는 운수. 사리사욕을 앞세우면 좋은 시기를 놓칠 우려가 있으니 신중하라. 전화위복으로 목 적을 이루는 때니 내 식구 내 가족을 사랑하라. 달리는 말에 채찍을 가하듯 더욱 용기를 내어 밀고 나가면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는 때다. 길고 긴 외로움과 방황에서 벗어나 새로운 삶을 이룰 수 있는 틀을 만드는 수다.
길일 : 24, 25, 27 흉일 : 3/1
마른 초목에 비를 내리는 괘요 정성이 지극함에 신이 감응 하는 상이다. 느끼고 상통하는 수로 악 을 멀리하고 선을 따라야 할 때다. 작게는 일신의 이익이요, 크게는 남을 이롭게 하고 사회에 이바지 하며 이익이 되는 운수다. 특히 손윗사람이나 선배의 도움으로 기대 이상의 성과가 있다. 억울한 누 명과 구설로 명예에 손상이 있으니 고집을 버리고 한 걸음 뒤로 물러서면 길하다. 여성은 남성의 호 의에 냉정해야 한다.
길일 : 25, 26 흉일 : 24, 27, 28
분수껏 앞을 보고 뛰어야 할 때니 후퇴하면 흉하고 전진하면 길하다 . 실속은 있으나 구설수가 보 이니 의롭지 못한 재물은 절대 탐하지 말라. 매사 처세에 조심하는 것이 자신을 구한다. 이런 때는 정당하게 처신하는 것이 최선의 방책이다. 모든 형편이 당신에게 유리하다. 그러나 의외의 행운은 주변의 시기나 반감을 살 우려가 있으니 절제가 필요하다. 의사충돌수가 있으나 내 생각대로 실행하 면 길하다.
길일 : 25, 26 흉일 : 24, 29
하늘이 베풀어 주고 땅이 이익을 주는 수다. 고기가 변해 용이 되는 상으로 나도 이롭고 남도 이롭 게 하는 수다. 사업도 바빠지고 일하는 기분을 느낄 때다. 시냇물이 강으로 모이고 강물이 흘러 바다 로 모이는 상으로 후퇴하면 흉하고 전진하면 길하니 분수껏 앞을 보고 뛰어라. 만사는 항상 자기의 분수와 위치를 고려해야 한다. 상대에게 불순한 마음이 있으니 호의적 태도를 경계하라. 혼인 문제 나 계약 문제는 다음 주로 미루라.
길일 : 24, 27, 28 흉일 : 26
연약한 기둥에 엄청난 대들보를 바치고 있는 수니 힘에 부치고 책임도 무겁다. 먼저 과중한 부담 을 덜어 낼 정도를 간구하라. 사적인 일은 뒤로 미루고 공적인 일부터 해결하라. 기회 놓친 일에 연 연하지 말고 체념하는 것이 상책이다. 믿던 사람 때문에 난처한 입장이 되어 시비구설이 따르니 당 신의 뜻을 알아주지 않는다. 자만과 오만을 버리고 겸허하게 처신하면 별일이 없다.
길일 : 24, 28 흉일 : 25, 26, 3/1
울 안에 나무가 갇힌 상이요 화분에 심은 나무와 같아 크게 성장할 수 없는 수다. 결코 운이 나쁜 것이 아니라 변화와 개혁이 필요한 때다. 사업이나 생활방식을 개혁하는 것은 환영할 만하다. 자신 은 불편이 없더라도 주변의 흐름과 분위기에 따라 새로운 방향으로 고치는것은 새로운 운을 맞이하 는 방법이기도 하다. 목적을 발견했으면 두세 번 과감하게 되풀이해서 노력하라. 사업· 애정은 실패 했던 것도 되풀이해서 다시 도전하면 성공한다.
길일 : 25, 29 흉일 : 26, 27, 28
자신의 능력을 한껏 발휘할 수 있는 대운이다. 동지도 생기고 협력자도 얻을 수 있고 재물이 모여 드는 때니 창문을 열고 하늘을 보라. 그리고 지혜가 새무리처럼 날아 오는 것을 보라. 감사하는 마음 과 정직한 태도로 행운을 지키라. 운이 너무 강한 때니 강약을 조절해야 한다. 정직하고 겸손한 사람 은 이 이상 좋은 때가 없다. 건강·사업이 성업을 이루고 민사형통한다.
길일 : 26, 3/1 흉일 : 27, 28, 29
기름진 땅에 오곡을 심는 때니 인내와 노력으로 대처해야 하는 수. 만물을 번성시키는 것은 하늘 과 땅이므로 순응하면 하늘과 땅이 큰 것을 이루게 한다. 하늘 같은 마음으로 주변을 포용하고 땅 같 은 아량으로 포용하면 만사가 형통한다. 사업은 위아래가 서로 화합하니 능히 큰일을 도모할 때. 거 래나 교섭도 내 뜻대로 이루어지니 만족하리라. 작은 것을 주고 큰 것을 얻는 때다.
길일 : 24, 27, 28 흉일 : 26, 29
하늘과 땅이 서로 화합하여 만물을 이루니 음양의 조화는 만복의 근원이다. 운이 약할 때니 너그 러운 마음으로 상대를 돕고 현실에 순순히 적응하라. 변동수가 있으니 물 흐르듯 순리에 따르라. 한 꺼번에 비약하는 것보다 단계적인 견실성을 보여야 한다. 인정받지 뭇했던 일이 등용되는 때. 서쪽 방향에 귀인이 있으니 밝고 화려하게 하라. 재물은 노력한 만큼 수입이나 이익이 보장된다.
길일 : 24, 25, 28 흉일 : 29, 3/1
운기가 하늘에 있다 하니 심심한 마음으로 조상님께 정성을 다하면 그 복을 받는다. 길운과 경사 가 아울러 함께 이루니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 서쪽에 행운의 신이 있으니 늘 기도 하라. 안정감과 충실감이 넘치는 상태니 행운이 따르는 때다. 재력, 지력, 기반의 요소가 잘 맞는 때니 삼 자 정립이 잘되어 있는 것을 말하므로 남과 더불어 자신이 이로울 때다. 거래는 원만하고 막힘이 없 으니 만사형통이다.
길일 : 24, 29, 3/1 흉일 : 26, 28
기회가 왔으니 망설이지 말고 추진하던 일에 착수하라. 승진시험이나 추진하던 일은 힘쓰면 이루 어진다. 윗사람과 상대하는 일은 신임을 받아 뜻하는 바가 이루어진다. 겸손하고 근면한 사람은 더 없이 좋으나 불손하면 악운을 초래한다. 사업은 새로운 일을 착수하니 신용이 중요하다. 힘껏 노력 하라. 결실이 있다. 작은 것을 주고 큰 것을 얻는 때니 매사 신중 하라. 금전운도 좋고 애정운도 좋고 여행수도 있다.
길일 : 27, 28, 3/1 흉일 : 24, 29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