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업그레이드 및 변화된 캐릭터 성장 방식, 편리한 사냥 시스템, ‘예티(Yeti)’ 적용

엔씨소프트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 신규 독립 서버 ‘프론티어 월드’를 오픈했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 신규 독립 서버 ‘프론티어 월드’를 오픈했다. [엔씨소프트]

[일요서울 | 이창환 기자] 엔씨소프트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 신규 독립 서버 ‘프론티어 월드(Frontier World)’를 오픈했다.

프론티어 월드에서는 언리얼 엔진4로 업그레이드된 그래픽, 변화된 전투 및 시스템을 즐길 수 있다. 프론티어 월드는 변화된 캐릭터 성장 방식, 편리한 사냥 시스템, 모바일 스트리밍 서비스 ‘예티(Yeti)’ 등을 적용했다.

이용자는 50레벨까지 ‘천하무림 퀘스트’를 통해 에픽퀘스트(메인 스토리 기반의 퀘스트)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도달할 수 있다. 프론티어 월드에서는 에픽퀘스트가 성장에 필수적인 콘텐츠가 아닌 선택적인 콘텐츠다. 이용자 선택에 따라 진행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프론티어 월드는 편리한 사냥 시스템을 도입하여 더욱 세밀한 설정이 가능하다. 몬스터에 따른 대응 무공, 체력에 따른 스킬 사용 조건 등을 설정할 수 있어 편리한 사냥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관계자에 따르면 이용자들은 모바일 스트리밍 서비스 ‘예티(Yeti)’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프론티어 월드를 모바일로 원격 플레이 할 수 있다. 캐릭터 상황에 대한 푸시 알림을 설정하면 예티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게임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장비 강화 재료, 버프 아이템 등과 같은 성장 필수 아이템뿐만 아니라 ’투혼(머리장식)’과 ‘화양연화(의상)’ 등의 의상 및 장식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프론티어 월드의 오픈 기념 이벤트 ‘우진햄의 프린이 트레이닝’을 진행한다. 이용자는 주차별로 공개되는 접속, 장비성장, 퀘스트 완료 등의 간단한 미션을 완료해 ‘블로틴 가루’를 모을 수 있고, 획득한 ‘블로틴 가루’를 사용해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