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서울호서전문학교 (이사장 이운희) 호텔조리과 과정이 지난 1월 15일 서울호서 세미나실에서 2020 독일 세계요리올림픽(IKA Culinary Olympic) 주니어 국가대표 발대식을 개최한 이후 지난 2월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 동안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IKA독일요리올림픽에서 세계 종합 8위 (3코스 종목 은메달, 뷔페종목 은메달)의 성적을 거뒀다고 26일 밝혔다.

독일요리올림픽은 1900년부터 시작된 역사와 전통을 가진 요리대회로 총 72개국, 약 3천여 명의 쉐프들이 참가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대회로 평가된다. 이 중 메인 이벤트인 국가대표대항전에 서울호서 호텔조리과 과정 재학생 최상훈, 문동민, 황원규, 이진원 학생이 주니어 국가대표로 요리 올림픽에 참가했으며, 같은 과 김동석 교수는 주니어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함께 출전했다.

다른 대학이나 학원들이 출전하는 개인 경연과는 심사 기준이나 준비과정에서 엄청난 수준 차이가 있으며, 이번 세계 8위라는 결과는 역대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최고 성적이며, 국내 초고 수준 교육의 결과라고 평가된다.

현재 서울호서 호텔조리과 과정은 세계조리사협회(WACS) 인증 교육기관으로 왁스에서 주최하는 국제대회의 설비 수준에 맞춰 재학생들이 국제대회를 준비할 수 있도록 최첨단 교육 장비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 같은 지원을 기반으로 호텔조리학과 과정은 국내외 각종 요리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다.

한편 서울호서 호텔조리학과 과정 졸업생들은 매년 신라호텔, 하얏트, 그랜드 앰버서더와 같은 5성급 호텔 조리 파트와 아워홈, CJ푸드빌, 롯데 등의 대기업에 취업자를 배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