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코로나19 군민 호소문 기자회견.
의성군 코로나19 군민 호소문 기자회견.

[일요서울ㅣ의성 이성열 기자] 의성군이 26일, ‘코로나19’ 확진자 5명이 추가로 발생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해당 확진자 5명 중 4명은 2차 감염자이며, 1명은 성지순례 후 음성판정을 받았다가 자가격리 중 재검사로 양성 확진을 받게 됐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의성-22 확진자(69, 여)는 성지순례 후 음성 판정을 받았으나 자가격리 조치 중 재검사를 통해 양성 판정을 받았으며, 의성-23 확진자(87, 여)는 의성-03 확진자에게 요양 보호를 받던 중 2차 감염을 일으켰다. 의성-24 확진자(85, 남)는 의성-23 확진자의 배우자이다.

의성-25(71, 여) 확진자는 의성-12 확진자와 동승차량으로 이동했고, 의성-26(76, 남) 확진자는 의성-16 확진자의 배우자인 것으로 알려졌다.

의성군 보건소는 "아직 자가 격리 중인 확진자들에 대해서는 경북도 역학조사관과 병원을 협의 중이다. 병원이 확정되면 옮겨서 치료를 받을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추가 감염자가 늘어나는 상황이지만 침착하게 대응하는 중”이며 “군은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해 담당공무원을 지정하고 철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추가 감염 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군민들께서는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길 바란다”며 ‘코로나19’ 조기 종식을 위한 협력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