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편의점, 약국 등 마스크 수요현황 파악하고 애로사항 청취
마스크 제조업체 방문해 원활한 수급 당부

최종환 파주시장 코로나19 마스크 수급실태 점검
관내 편의점, 약국 등 마스크 수요현황 파악하고 애로사항 청취

[일요서울|파주 강동기 기자] 최종환 파주시장은 25일 국내 유입된 코로나19 관련 지역 내 마스크 제조업체를 방문해 현황을 파악하고, 시민들에게 마스크가 원활하게 수급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이날 최종환 파주시장은 지역 내 마스크 제조업체인 ㈜삼영텍스텍(조리읍 능안리 소재)을 방문해 수급사항을 확인하고, 전우선 ㈜삼영텍스텍 대표에게 마스크가 관내 원활하게 수급될 수 있도록 협조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전우선 ㈜삼영텍스텍 대표는 파주시 취약계층에게 전달해달라며 마스크 1천 매를 파주시에 기부했다.

마스크 제조업체 방문해 원활한 수급 당부

마스크 제조업체에 이어 최종환 시장은 지역 내 약국과 편의점 등을 방문해 마스크 수급 현황을 파악하고 마스크 판매에 있어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또한 파주시는 진료의 최일선에서 일하고 있으면서 마스크 구입에 어려움이 있는 지역 내 의료진 및 취약계층에 마스크를 우선 공급할 계획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코로나19 확진자가 전국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시민 분들이 마스크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마스크 제조업체에 원활한 마스크 공급을 요청했다”라며 “앞으로도 파주시는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시민 분들이 원활하게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관련 마스크 공급을 위해 정부는 마스크 생산업자가 당일 생산량의 50% 이상을 우정사업본부와 농협중앙회, 하나로마트, 공영홈쇼핑, 중소기업유통센터 등 공적 판매처로 출고하도록 하는 긴급수급 조정조치를 발표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