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전 베타 서비스 실시…언제 어디서든 게임 소식 알림 및 친구 대화 가능

넥슨이 소셜 통합 서비스 넥슨플러그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넥슨]
넥슨이 소셜 통합 서비스 넥슨플러그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넥슨]

[일요서울 | 이창환 기자] 넥슨이 15년 만에 자사 소셜(Social) 통합 서비스 ‘넥슨플러그’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넥슨은 2005년 기존 게임 포털을 통해 제공되던 게임 메신저 기능에 게임 관련 각종 편의 기능을 결합한 서비스 ‘넥슨플러그’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바 있다.

특히 15년 만에 대대적인 개편을 통해 새롭게 거듭난 ‘넥슨플러그 3.0’은 자동 로그인 기능을 제공하며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게임 실행이 가능하다. 또 전체 게임리스트를 한 번에 확인하고 즐겨찾기 설정까지 할 수 있다.

넥슨 관계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넥슨플레이’의 이용자라면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PC와 모바일 어디서든 동일하게 자사 계정을 보유하고 있는 친구와 언제든 대화할 수 있다”며 “넥슨플러그를 통해 공지사항, 이벤트 등 게임과 관련된 새로운 소식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넥슨은 정식 오픈 전에 베타 서비스를 통해 유저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며,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달 25일까지 ‘넥슨플러그3.0’ 이용 소감을 남기는 이용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해당 서비스에 대해 불편사항이나 버그를 제보하면, 내부 선정기준에 따라 4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추가로 선물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