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로 인해 별도 행사 없어

[일요서울ㅣ진주 이형균 기자] 국립 경상대학교(GNUㆍ총장 이상경)는 2월 29일자로 21명의 교수가 정년퇴직하고 2명의 교수가 명예퇴직한다고 밝혔다. 또한 3월 1일자로 신규 임용하는 교수는 24명이다.

경상대학교 전경
경상대학교 전경

경상대학교 교무처(교학부총장 마대영)는 “2월 29일자로 정년ㆍ명예 퇴직하는 교수는 24명”이라고 밝히고 “‘코로나19’로 인해 정년기념식과 훈포장 전수식은 개최하지 않는다.”라고 밝혔다.

정년퇴직하는 교수는 배명환(대학원 기계항공공학부), 김명순(불어불문학과), 이상필(한문학과), 최태룡(사회학과), 박재영(정치외교학과), 배병룡(행정학과), 이시원(행정학과), 오윤식(생명과학부), 추미선(의류학과), 김상복(컴퓨터과학과), 김용기(컴퓨터과학과), 김진은(화학과), 임수근(나노ㆍ신소재공학부), 임상규(산업시스템공학부), 김종갑(환경산림과학부), 강대성(법학과), 곽상진(법학과), 박철수(의학과), 이종학(의학과), 이명규(해양경찰시스템학과), 김영인(해양토목공학과) 교수이다. 또한 장원철(한문학과), 박종문(의학과) 교수는 명예퇴직한다.

또한 경상대학교는 3월 1일자로 신규 임용하는 교수는 24명이라고 밝히고 역시 '코로나19'로 인해 별도의 연수회는 개최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신규 임용하는 교수는 다음과 같다.

문경훈(불어불문학과), 정동욱(철학과), 김주호(사회학과), 허태욱(행정학과), 김애진(행정학과), 이제복(행정학과), 임안숙(생명과학부), 김영교(식품영양학과), 신승호(식품영양학과), 류경희(나노ㆍ신소재공학부), 김주형(나노ㆍ신소재공학부), 김기환(나노ㆍ신소재공학부), 이슬찬(산업시스템공학부), 엄준식(건축학과), 김정식(전기공학과), 신금철(환경산림과학부), 홍종현(법학과), 이문수(교육학과), 이영욱(화학교육과), 이동빈(수의학과), 박광일(수의학과), 강영훈(의학과), 옥성호(의학과), 문상준(기계융합공학과)

교수 정년ㆍ명예퇴직과 관련해 이상경 총장은 “일생 동안 학문연구와 후학양성을 위해 노력하시고, 한 걸음 물러나시는 선배 교수님들을 뵈오니 감사한 마음과 아쉬운 마음이 교차한다.”라고 말하고 “교수님의 헌신과 봉사, 그리고 학문을 향한 탐구정신은 경상대학교 역사에 면면히 이어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