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사회 확산방지 위한 대응상황 점검 및 향후 대처방안 논의

[일요서울ㅣ남해 이형균 기자] 경남 남해군기관장협의회가 '코로나19' 확진자 발생됨에 따라 지난 2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한 긴급 대책회의를 열었다.

남해군기관장협의회 긴급 대책회의 @ 남해군 제공
남해군기관장협의회 긴급 대책회의 @ 남해군 제공

남해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긴급 대책회의에는 기관장협의회원 28명과 남해군 보건소장, 재난안전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확진자 발생과 조치사항, 각 기관의 그간 추진사항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조사항 및 향후 대처방안 등을 논의했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기관 내 타지역에서 출퇴근하는 직원들에 대한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며 각 기관장들에게 직원위생 관리 등 협조를 구하고, “코로나19 확산방지대책과 상반되는 관계에 있는 지역경제 문제 역시 기관 간 협력으로 위기사항을 극복하고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행정지원을 강구해 나가자”고 말했다.

안진수 남해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시중 방역물품 품귀 현상으로 학교 등 교육기관 지원이 현재 어렵지만 농협, 우체국 등 공적 판매처를 통해 하루빨리 지역 내 수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계기관의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군내 농업협동조합장들은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인해 경매 중단 등으로 위축된 농·수산물 판매에 대한 어려움을 토로하고 대응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경남도립 남해대학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개강을 2주간 연기하고 영상강의를 적극 실시하기로 했다.

또 육군 제8962부대 2대대는 집단생활을 하는 군장병들의 감염예방에, 남해소방서는 방재의 선봉장인 소방대원들의 안전 확보에 집중해 지역사회 확산방지에 전력을 다해 나가기로 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