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오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장이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미래통합당 공관위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들어서며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20.02.20. [뉴시스]
김형오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장이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미래통합당 공관위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들어서며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20.02.20. [뉴시스]

[일요서울]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가 28일 인천 미추홀구 갑에 전희경 의원과 미추홀구 을에 안상수 의원 등 인천·경기 지역구 후보의 공천을 사실상 확정했다. 인천 연수구 을 현역인 민경욱 의원과 국민의당 출신으로 통합당에 입당한 문병호 전 의원은 컷오프(공천배제)됐다.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오후 공관위 회의 중 나와 기자들에게 전 의원과 안 의원을 우선추천한다고 발표했다.

이 밖에 인천 중구·동구·강화·옹진군에 배준영 인천경제연구원 이사장, 계양구 을에 윤형선 인천 광역시의장을 단수추천했다. 인천 연수구 을에는 민현주 전 의원을 단수추천해, 이곳 현역 의원인 민경욱 의원은 컷오프됐다.

경기에서는 오산시에 최윤희 전 해군참모총장이 우선추천됐다. 용인시 정에는 김범수 세이브노스코리아 대표, 안성시에 김학용 의원이 단수추천됐다.

경기 구리시에서는 김구영 경기도당 부위원장과 나태근 전 국가정보원 사이버안보 정책기획담당관, 송재욱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이 경선을 치른다. 경기 하남시에선 이창근 전 서울대 연구부교수, 윤완채 전 하남시장 후보가 맞붙는다.

이 밖에 경기에서 용인시 병과 파주시 을, 화성시 갑에서 경선을 치르기로 결정했다.

용인시 병은 권미나 전 경기도의회 교육위원과 김정기 유튜브 신의한수 정치평론가, 이상일 전 의원이 경선에 임한다. 파주시 을에선 박용호 전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위원장, 최대현 전 MBC아나운서가 경선한다. 화성시 갑은 김성희 전 의원과 최영근 화성시장이 맞붙는다.

인천 경선지는 연수구 갑과 부평구 갑이다.

연수구 갑은 김진용 전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과 제갈원영 전 인천광역시의회 의장, 정승연 인하대 경영대학 교수가 경쟁한다. 부평구 갑은 유제홍 대한민국 젊은보수 대표, 정유섭 의원이 경선을 치른다.

이로써 부평구 갑에 공천을 신청했던 문병호 전 의원은 컷오프됐다. 문 전 의원 컷오프는 통합에 합류한 안철수계 중 첫 컷오프다.

<뉴시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