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대 총선에서 서울 강동갑에 출마의사를 밝힌 전인성 미래통합당 예비후보
21대 총선에서 서울 강동갑에 출마의사를 밝힌 전인성 미래통합당 예비후보

[일요서울 | 강민정 기자] 오는 4.15총선에서 강동갑에 출마하는 전인성 미래통합당 후보가 28일 정부가 발표한 ‘코로나19 파급영향 최소화와 조기극복을 위한 민생·경제 종합대책’에 대해 “근본적인 코로나바이러스 퇴치 계획이 아니라 사후약방문에 불과한 퍼주기 재정 정책 시리즈에 불과하다”라고 지적했다.

전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이 같이 밝히며 “정책전문가로서 문재인 정부와 방역당국에 선제적인 예방 차원의 대책이 먼저”라고 조언했다.

그는 “지난 2월 초에는 미국, 호주 등 17개국이 중국에 빗장을 거는 조치를 취했고 지난 26일을 기준으로 이스라엘, 홍콩은 오히려 한국 방문객의 입국을 금지하는 조치를 취했으며 영국 등 12개국은 입국 절차를 강화했음에도 한국은 느슨한 대응으로만 일관하고 있다”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오늘(28일) 강동에 확진자가 또 한분 늘었다. 벌써 5명째이다”라며 “대한민국 전체로는 확진자가 2022명, 사망자만 13명이다. 정부는 손을 씻으라, 나가지 말라고 권고하지만 여전히 출퇴근은 계속되고 있다”라고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이어 “100만 명이 넘는 공무원도 여전히 위험을 무릅쓰고 출퇴근한다”며 “입법 기능을 하는 국회가 셧다운됐던 초유의 사태에도 문재인 정부와 방역당국은 교훈을 얻지 못하고 있다”라고 꼬집었다.

전인성 캠프는 문재인 정부를 향해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게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방지를 위한 입국 금지 등 모든 조치를 강구할 것 ▲추가 확진 지역은 특별 관리를 통해 기업에 대한 사전 예방 차원의 과감한 휴업 권고를 포함, 비상 체제를 가동할 것 ▲국방외교, 국내치안, 보건의료 등 국가의 필수불가결한 기능을 제외하고 국가 관계 인력의 이동이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것 등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선제적 퇴치 방안을 제안했다.

전 예비후보는 “지속적인 코로나 발병으로 시민의 생명과 건강이 위협받고 경제가 골병들기보다는 획기적인 사전대책으로 시민을 보호하고 경제가 회복할 수 있는 방안을 만들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