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2일 ~3월 8일

                

근심이나 곤란에서 해방되는 수로 새로운 것을 향해 노력하면 큰 성과가 있는 한주간이다. 그러나 조급히 서두르다 쉽게 단념하거나 자포자기하면 노력이 허무하게 끝난다. 기력 면에서 왕성함을 느끼 는 때. 대의와 대도를 가지고 처신하라. 돌아온다, 회복한다는 수로 불원간 기회가 온다. 대인관계에서 고집은 망조다. 주변과 화친을 다하라. 사업은 현재 사업을 유지하는 데 주력하면 이익이 있다. 재정 면 에서 실속이 있다. 추진하던 일은 주중에 해결된다.
길일 : 2, 6 흉일 : 4, 5
벌거숭이 산에 나무를 심으니 무럭무럭 자라 울창한 숲을 이루는 수다. 하늘을 나는 새처럼 활기 찬 운수다. 자신의 능력을 한껏 발휘할 수 있는 대운이다. 동지도 생기고 협력자도 얻고 재물이 모여 드는 때. 창문을 열고 하늘을 보라. 새무리처럼 날아오는 행운을 지키라. 거래는 서서히 절충하라. 서 두르면 실패 수 있다. 승진시험이나 힘쓰는 일이면 뜻을 이룬다. 윗사람을 상대하는 일은 신임을 받 아 뜻하는 바가 이루어진다.
길일 : 3, 7, 8 흉일 : 2, 5, 6
점차 발전하는 때. 심은 나무가 무럭무럭 자라 큰 숲을 이루는 수로 점진적 발전, 단계적인 일처리 가 능률이다. 작은 것을 큰 것으로 만들 수니 합병 합작하는 때. 신중하게 처신하라. 사업은 우선 내 부를 잘 지킬 적임자를 구하라. 자금을 보충하고 인력을 보충하면 빨리 성장하니 노력하라. 거래는 쌍방이 이롭고 좋은 결과가 있다. 애정은 무사 태평할 것 같으나 내심 고민이 많다. 스스로 할 일이 무엇인지 깨우쳐야 한다.
길일 : 4, 5, 8 흉일 : 3, 7
몹시 궁하고 어려우면 자신을 잊고 그릇된 생각을 갖기 쉬우니 어려울수록 진실되고 성의를 다하 는 것이 어려움에서 벗어나는 첩경이다. 이래저래 진퇴양난의 딱한 처지니 굳은 신념과 용기가 필요 한 때다. 미움과 분노를 버려야 할 때. 한결같이 처신하고 작은 일도 소중히 하라. 거래는 서둘러 열 성있는 태도로 부딛쳐라. 먼곳의 교섭이나. 거래까지도 성공한다. 금전은 돈 걱정이 없다. 열의와 노 력에 따라 수입이 갑절이다.
길일 : 2, 5 흉일 : 7, 8
바람이 초목을 휘어잡듯 올바로 휘어잡는 지혜가 필요한 수다. 사업은 큰 이득을 볼 때나 얌체 손님 이 있으니 문단속, 주머니 단속에 신경을 쓰라. 늙은 여자가 신랑을 얻는 수니 처신에 신중하라. 경쟁· 분쟁이 우려되니 굳센 신념으로 끝까지 버텨 이겨내자. 손발이 안 맞더라도 양보하고 협동하면 성과 가 좋다. 과음 과식은 금물. 순리에 순종하는 수로 윗사람이 이끌어 사업은 예상외로 성과가 기대된다. 겉보다 내실이 좀 부족한 때니 매사 신중하게 하라.
길일 : 3, 6, 7 흉일 : 4, 5
신념 없이 갈 바를 결정하지 못하고 방황하는 수다. 그러나 자신이 없다고 웅크리지 말라. 능력이 없는 것이 아니고 때가 덜 되었을 뿐이니 시간이 필요하다. 때를 위해 준비하라. 새로운 계획, 아이 디어로 사업 착수하는 것은 길하다. 어둠이 걷히고 새벽이 밝아 오니 행운이 올 징조다. 정신적인 힘 과 청순함을 잃지 않으면 길하다. 정치는 신속한 성립이 길. 계획 계산은 철저히, 속임수에 주의할 것. 거래는 남의 힘을 빌려 새길을 개척할 운세다.
길일 : 4, 7, 8 흉일 : 2, 6
편안한 가정을 그리워 하는 가정인의 상이다. 태산같이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고 암담한 기 분에 빠지기도 하고 실망이 거듭되었으나 광명의 날을 맞으리라. 자칫 자신을 믿고 오만하면 흉하니 최선을 다하라.기분적으로 안정되지 않아 사소한 일에 마음이 흔들린다. 조용히 마음을 가다듬어라. 새로운 기획은 잠시 보류하고 표면에 나서기보다 뒤에서 조종하라. 욕심에 눈이 어두우면 봉변당하 기 쉬우니 자중하고 자중하라.
길일 : 5, 8 흉일 : 3
서쪽과 남쪽이 이로운 때다. 목적한 일은 협력해 주고 있는 사람과 같이 행동하라. 공연히 혼자 움 직이면 성과 없이 몸만 고달프다. 남에게 부탁받은 것을 정성껏 도와주면 행운이 따른다. 귀인을 만 날 수니 처신을 잘하라 솔직히 터놓고 실행하라. 운이 좋은 때니 공연히 이론적으로 따지기보다는 자신의 직감에 따라 민첩하게 행동하면 좋은 결과가 온다. 첫인상에 좋다고 느낀 것은 반드시 성공 하니 놓치지 말라.
길일 : 2, 4 흉일 : 7, 8
정신 면이 좋은 것은 물질 면에 결함이 있기 때문이다. 일에 열의가 생기지 않으면 이익이 없다. 새로운 마음과 몸짓으로 다시 일어서라. 슬프고 괴로운 인연은 그 고리를 과감하게 끊어라. 그리고 삶의 승리를 위해 자신을 아껴라. 덕을 잃지 않고 바르게 처세하면 모두 따르는 운세. 군자는 의롭지 않은 금전과 타협하지 않는다. 대인은 궁하나 소인은 넉넉하다. 사업은 새로운 계획이나 장사는 보 류하라. 시끄러운 사태가 우려된다.
길일 : 2, 7 흉일 : 4, 5
어미 새와 새끼 새가 서로 화응하니 이제까지 근심이나 곤란에서 해방되는 수로 새로운 것을 향해 노력하면 큰 성과가 있는 운수다. 그러나 마음을 풀고 시간을 헛되이 보내면 모처럼 찾아온 행운의 기 회를 잃고 지출만 늘어난다. 부탁받은 일 정성껏 협력하면 대길. 사업은 출발이 중요하다. 치밀한 계획 을 가지고 움직여라. 사내에 풍파가 일어나니 서로의 이해가 맞지 않아서다. 금전은풍족한 상태니 개 인적으로는 넉넉하다. 재테크에 즐겁고 이익이 따른다.
길일 : 2, 3 흉일 : 6
운수가 대통하여 물질 면에서 풍족하고 정신적인 면에서도 활기가 돌며 처지와 형편이 역시 유리 한 시기다. 여성도 가는 곳마다 여왕 같은 대접을 받으며 주위의 부러움을 사는 때다. 풍족할수록 낭 비하지 말라. 작은 것이 큰 것이 된다. 하늘이 베풀어 주고 땅이 이익을 준다. 부동산에서 이익이 있 는 때. 떨어진 증권도 시세가 오른다. 사업도 바빠지고 일하는 기분을 느낄 때다. 거래나 교섭은 뜻 대로 이루어지니 만족하리라.
길일 : 2, 4, 5 흉일 : 3
크게 보유한다고 하니 커다란 횡재수가 있다. 모처럼의 횡재수를 잘 잡으라. 행운이란 생각과 말 과 행동의 삼박자가 잘 맞을 때니 좋은 결과가 있다. 겸허하고 정직한 태도가 행운을 지킬 것이다. 기회는 주어졌을 때 잡아라. 새로운 곳으로 진출하는 때다. 옛것을 버리고 새것을 쫒으니 신규적인 것에 길하다. 낡은 것은 버리고 새롭고 참신한 계획으로 임하라. 낡은 것에 연연하면 기회를 잃을 수 도 있다. 세 사람이 서로 협력하면 길하다.
길일 : 2, 5 흉일 : 3, 7, 8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