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남해 이형균 기자] 경남 남해군은 2일 오전 11시, 브리핑을 갖고 지난달 25일 '코로나19' 확진자 1명 외 추가 확진자는 없으며 검사자 79명은 전원 음성으로 판정됐다고 밝혔다. 

장충남 남해군수가 2일 11시, '코로나19'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 남해군 제공
장충남 남해군수가 2일 11시, '코로나19'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 남해군 제공

군은 지난달 25일 양성 판정을 받은 1명이 양산부산대학병원으로 이송됐지기에 남해군에는 확진된 감염자가 없는 것을 의미한다"며 "확진자가 다녀간 동선을 포함된 업체들로 인한 감염의 우려는 더 이상 없다"고 밝혔다.

음성 판정에는 확진자의 동거인 2명도 포함됐다. 확진자 1명과 격리된 29명의 건강상태는 양호하다.

지역 신천지교회 관련 시설과 교육생은 없는 것으로 파악됐지만 신도는 10명으로 '코로나19' 관련 증상은 없다. 10명의 신도 중 실제 남해군에 거주하는 6명은 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 나머지 4명은 주소지만 남해로 실제 거주 지자체에서 관리하고 있다.

종교시설에는 종교행사 자제를 요청했으며, 대부분은 중단에 동참해 왔지만, 부득이 예배를 진행하는 시설은 소독과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예방대책을 세운 후 진행토록 안내했다.

또 3만장의 마스크를 확보했으며,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시설 거주 아동,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1인당 5매씩 우선 배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