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하 "금장 시계 만든 적 없다"

이만희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총회장이 2일 오후 경기 가평군 신천지 평화의 궁전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관련 기자회견을 하던 중 박근혜 전 대통령 시계를 착용하고 있는 모습이 보이고 있다. [뉴시스]
이만희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총회장이 2일 오후 경기 가평군 신천지 평화의 궁전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관련 기자회견을 하던 중 박근혜 전 대통령 시계를 착용하고 있는 모습이 보이고 있다. [뉴시스]

 

[일요서울] 이만희 신천지예수교 총회장이 2일 기자회견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의 이름이 새겨진 손목시계를 착용하고 나타나 논란이 일자 박 전 대통령 측에서는 해당 시계가 가짜 시계라고 밝혔다.

이 총회장은 이날 오후 경기 가평의 신천지 연수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과 관련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 총회장은 박 전 대통령의 친필 사인과 봉황 문양이 생겨진 청와대 기념 시계를 착용하고 있었다.

이를 두고 이 총회장이 '박근혜 시계를 찼다'는 논란이 커지자 박 전 대통령의 최측근인 유영하 변호사는 "이 회장이 착용한 시계는 가짜"라고 밝혔다.

유 변호사는 이날 뉴시스와 통화에서 "박 전 대통령 시계는 금장 시계를 만든 적이 없고, 은색만 있다"며 "또 날짜판도 없다"고 말했다.

유 변호사는 "당시에 박 전 대통령 시계가 함부로 나가지 않았다"며 "다들 구해달라고 해도 구할 수가 없을 정도였다. 혹시 모르는 한정판 같은 게 있나 해서 당시 관계자에 확인해봤는데 이런 시계는 없다는 게 분명한 입장"이라고 설명했다.

박근혜 정부 당시 청와대에 재직했던 한 비서관 역시 "당시 (시계 관련) 보고를 받은 대통령께서는 지금 흔히 알고 있는 은색시계 단 하나의 종류로 제작을 지시했으며, 이후 은색시계만 기념품으로 사용됐다"며 "이후 탁상시계, 벽시계 등 다양한 기념품이 제작됐으나 금장시계는 제작된 바 없다"고 일축했다.

박 전 대통령이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재임하던 2012년 비대위원으로 영입돼 '박근혜 키즈'라 불렸던 이준석 미래통합당 최고위원은 페이스북에 "시계 가짜네"라며 "청와대 근무했던 사람들의 공통된 증언으로 지난 정부에서는 은색 시계 외에는 만든 적이 없다고 확인했다"고 밝혔다.

김진태 통합당 의원 역시 페이스북에 "아무래도 (시계가) 가짜 같다. 일단 박근혜 시계는 은장이지 저런 금장이 아니다"라며 "더욱이 날짜가 나오는 박근혜 시계는 없었다. 난 저런 금장시계를 한 번도 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오늘 같은 날 그 시계를 차고 나왔다는 것부터 수상하다. 현 정권에서 살인죄로 고발당한 사람이 박 전 대통령과 친분을 과시할 이유가 있겠느냐"며 "오히려 나 이렇게 박근혜와 가깝고 야당과 유착돼 있다는 걸 알렸으니 나 좀 잘 봐달라는 메시지가 아니었을까"라고 추론했다.

그러면서 "이만희 교주는 이 시계를 누구로부터 받았는지 명확히 밝혀라"라며 "그렇지 않으면 온 국민을 상대로 저열한 정치공작을 시도한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논란이 가열되자 신천지 측은 "이 총회장이 기자회견에 차고 나온 시계는 박 전 대통령으로부터 직접 받은 게 아니라 성도(신자)로부터 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