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그룹사, 4개월 걸쳐 20억 원 릴레이 기부 및 ‘지역사회 문제해결’ 사업 추진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한 신한금융희망재단 이사들이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후원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한 신한금융희망재단 이사들이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후원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신한금융그룹]

[일요서울 | 이창환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향후 4개월 간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Hope Together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최근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국민들을 위해 신한금융 전 그룹사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의 소셜 기부(Social Donation) 프로젝트를 통해 대한민국 국민이 참여해 다시 건강한 대한민국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달부터 6월까지 총 50억 원 모금을 목표로 사회적 관심 유도 및 기부 활성화를 위해 진행할 계획이다.

우선 질병대책본부, 광역의료시설 등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 일선에서 밤낮 없이 고생하는 의료진들과 돌봄 공백에 노출된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생필품 KIT 및 Meal Box’ 등 일상생활에 가장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그리고 코로나19의 완전한 종식을 기원하고, 금번 코로나19로 직· 간접적인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 및 영세 소상공인들을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신한금융희망재단이 코로나19로 발생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0억 원을 투입하고 지역사회의 회복을 돕는 공모사업 방식의 CSR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전사적' 지원

또 신한금융은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해 지난 2월부터 전사적인 종합지원대책을 수립하고 노인·아동·장애인·저소득가정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총 20만 개의 마스크 배포, 현재 피해가 가장 큰 대구지역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총 1만개의 마스크를 긴급 지원했다. 

이와 함께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에 총 5000억 원 규모의 긴급 자금지원을 결정하고 전국의 신한은행 소유 건물에 입점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앞으로 3개월간 월 100만원 한도로 월 임차료를 30% 감면키로 했다. 신한카드도 연 매출 5억 원 이하 영세가맹점 232만 개를 대상으로 2~3개월 무이자 할부서비스 및 가맹점주 대상 사업자금대출 이자율을 30% 인하했다.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는 코로나 19로 직접적 피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보험료 및 보험계약 대출이자를 최장 6개월 간 납입 유예하고, 보험료 미납으로 인한 계약 실효를 방지하는 특별 부활 제도를 도입했다.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은 “이번 ‘Hope Together 캠페인’은 대한민국 전체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상황에서 국민들과 신한금융이 함께 힘을 모아 이 어려움을 극복하자는 취지로 기획했다”며 “국민들과 신한금융 전 그룹사가 함께 힘을 모아 조속히 이 위기를 극복해 다시 건강한 대한민국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