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각 분야 최고의 조리기능장 수업을 진행하는 요리학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전공 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이 주목받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전문성을 갖춘 셰프를 양성하기 위해 체계적인 조리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조리전문학교로, 특히 ‘최고가 최고를 만든다.’라는 생각으로 유능한 실력파 교수진들이 학생들의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한식, 양식, 중식, 일식 등 각 분야의 최고의 조리기능장 교수진들이 학생들을 1:1로 지도하며 조리 기초에서부터 심화단계까지 체계적이고 세분화된 조리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서현전 호텔조리전공 학생들은 국가공인 조리기능장으로부터 보다 전문적인 기술을 배우며 자신만의 역량을 함양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두바이 7성급 호텔 전 총괄 수석 주방장 에드워드 권, TV스타 셰프 최현석이 학생들에게 필드 친화적인 조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본교 학생들은 조리에 관한 최상급 숙련기능을 가지고 있는 조리기능장, 현직 필드에 있는 스타 셰프진들의 수업을 통해 타 호텔조리학과 대학의 학생들과는 차별화된 조리 역량을 함양할 수 있다. 앞으로도 서현전은 유능한 요리전문가 교수진들의 수업 및 특강을 적극 시행해 우수한 예비 셰프 인재를 양성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서현전에서는 특급호텔 현장실습 및 대회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와 MOU를 체결한 호텔, 외식업체, 레스토랑 등 여러 조리 관련 기업에서 학생들의 예비 셰프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그리고 교내에 대회준비반을 운영해 학생들의 조리 대회 참가를 독려하고 있다. 이에 실제 이 학교 학생들은 월드푸드 콘테스트 대상,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 대상, WACS 코리아 푸드 트렌드 페어 대상, 코리아 월드 푸드 챔피언십 최우수상, 독일 세계요리올림픽 금상 등 국내외 조리 대회에서 우수한 수상실적을 기록한 바 있다.

그 결과,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국내 특급호텔, 프랜차이즈, 5성급 리조트, 레스토랑뿐 아니라 독일, 일본, 호주, 뉴질랜드, 미국 등 다양한 나라에 해외취업자를 배출하여 약 97%의 취업률을 발표하였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