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구 중·남구 이재용 예비후보는 6일 대구검찰청 앞에서 검찰의 신천지 대구교회에 대한 즉각적인 압수수색을 요구하는 1인 시위를 벌였다.

이재용 예비후보는 "지난 2일 리얼미터 조사에 의하면 신천지에 대한 압수수색에 대해 전국적으로는 86.2%, 대구·경북 지역에서는 95.8%라는 압도적 찬성 의견이 나왔다."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권영진 시장은 대응 초기 신천지에 대한 강제 폐쇄나 행정조치를 취하지 않고 신천지의 협조만 구하는 소극적인 대처로 시민들의 비난을 샀다."고 성토했다.

이어 "현재 정부과 보건당국에서는 ‘신중론’을 펼치고 있지만, 4천명이 넘는 확진자가 발생한 대구·경북의 상황은 전혀 다른 관점에서 접근해야 한다."며 "전체 확진자의 80%에 달하는 신천지 교인들의 비중을 차치하고서라도, 지금까지 신천지 측이 보여 온 비협조적이고, 기만적인 행태들을 볼 때 검찰의 신속한 압수수색은 코로나19의 지역감염과 전국 확산을 막는 데 필수적으로 선행돼야 할 조치다."고 강조했다.

이 예비후보는 "검찰은 이미 경찰의 두 차례 압수수색 영장 청구를 반려했다. 검찰은 대구경북 지역의 특수성과 심각성을 무겁게 받아들여, 신속히 신천치 대구교회에 대한 압수수색에 들어가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