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퍼 치타 [C9엔터테인먼트 제공]
래퍼 치타 [C9엔터테인먼트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래퍼 치타가 C9엔터테인먼트와의 동행에 마침표를 찍었다.

C9엔터테인먼트는 6일 “오랜 시간 함께 해 온 치타의 전속계약이 상호간 신중한 협의를 통해 오는 3월12일자로 종료된다”며 “그동안 C9엔터테인먼트의 성장에 함께 해 준 치타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 전한다”고 밝혔다.

치타는 지난 2014년 첫 솔로 EP앨범 ‘CHEETAH ITSELF’로 데뷔 후 ‘My Number’, ‘Crazy Diamond’, ‘비행’ 등의 곡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특히 2015년에는 Mnet '언프리티 랩스타'에 출연해 뛰어난 랩 실력은 물론, 특유의 보이시한 매력과 걸크러시로 시청자들에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본인의 이름을 확실히 각인시키는 데 성공했다.

치타는 음악뿐 아니라 다방면에서 폭 넓은 활동을 펼쳤다. ‘프로듀스 101’ 모든 시즌에 트레이너로 출연했으며,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 ‘쎈마이웨이’, ‘러브캐처2’, ‘아모르파티’ 등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서도 활약하며 시청자들에게 친숙한 이미지로 다가갔다.

C9엔터테인먼트는 “치타는 음악, 예능, 패션, 영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독보적인 아티스트로 활약해왔다. 전속계약은 종료되지만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멋진 모습을 보여줄 치타를 한결 같은 마음으로 응원하겠다”며 “치타를 향한 변함없는 사랑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