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전주 고봉석 기자]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6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의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와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기 위해 송천동 농수산물 시장과 전주남부시장을 직접 찾아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장보기 행사에는 임용택 은행장을 비롯한 10여명의 임직원들과 전국상인연합회장 하현수 회장, 남부시장번영회 황상택 상무 등이 참여해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전북은행 임용택 은행장과 임직원은 송천동 농수산물 시장과 전주남부시장을 두루 둘러보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손소독제 300여개를 상인들에게 직접 전달하고, 15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구매했다.

특히 이 날 구매한 쌀, 과일 등의 식료품과 생필품은 전주요양원과 시온유아원, 5개 주민센터로 보내져 그 어느 때보다 도움의 손길이 절실하게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됐다.

하현수 전국상인연합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힘든 시기에 전통시장 활성화에 힘써줘서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임용택 전북은행장은 “코로나19 극복 및 전통시장 활성화의 시작점이 되길 바라며, 어려운 이웃들에게는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길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전북은행은 6일부터 ‘코로나19 피해기업 전담창구’를 운영하여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신속한 금융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