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임실 고봉석 기자] 임실군은 지난 5일 군청 회의실에서인허가 민원처리 개선을 위한 역량강화 간담회를 개최했다.

전년도 민원처리실태와 흐름도 및 민원발생 사례 위주로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이날 간담회에는 건축허가나 개발행위허가 신청 시 농·산지등의 인허가 처리에 대한 상호협의와 신청 시 주의해야 할 사례, 도시계획심의위원회 심의대상 여부 및 안건상정 시 발생되는 주요 보완사항에 대한 재발방지 등에 대해 중점 토의했다.

군은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을 바탕으로 제도개선 건의와 시스템개선을 통해 양질의 민원서비스가 신속하게 군민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심 민 임실군수는“담당자에게는 수많은 민원 중 한 건이지만, 민원인에게는 그 한 건이 전부일 수 있다며, 한 건 한 건 전념을 다해 성심성의껏 원스톱으로 민원을 처리해 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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