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76% 최고급 트림 RE Signature 선택

르노삼성의 신차 XM3가 누적 계약대수 8542로 순항 출발한다. [일요서울]
르노삼성의 신차 XM3가 누적 계약대수 8542로 순항 출발한다. [일요서울]

[일요서울 | 이창환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9일부터 소형SUV ‘XM3’의 고객인도를 시작한다. 사전계약부터 업계의 관심을 모은 XM3의 누적 계약 수량은 8542대로 순항 출발케 됐다. 

르노삼성에 따르면 XM3는 사전계약기간부터 일찌감치 인기몰이를 해왔으며, 특히 고급 사양에 대한 선택 비중이 높았다. 다임러와 공동으로 개발한 다운사이징 직분사 가솔린 터보엔진 TCe 260을 선택한 고객이 전체 계약자의 84%로, 이 가운데 최고급 트림인 TCe 260 RE 시그니처(Signature)를 선택한 고객이 전체 계약자의 76%로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했다. 

르노삼성은 이런 추이의 주요 원인으로, 기존 동급 차량에서는 기대할 수 없었던 사양을 대거 기본적용한 점이라며, 전 트림에 적용된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와 패들시프트, 그리고 전좌석 원터치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등이라고 설명했다. 

또 LED 퓨어 비전(PURE VISION) 헤드램프를 기본 적용했으며, 최상위 RE 시그니처 트림에는 이지 커넥트(EASY CONNECT) 9.3” 내비게이션과 10.25인치 맵 인(Map-in) 클러스터, 오토홀드도 기본 적용했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XM3는 국내 브랜드 최초의 프리미엄 디자인 SUV로서 세련되고 현대적인 하이테크 인테리어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라며 “동급에서 가장 낮은 차체높이(1,570mm)와 가장 높은 최저지상고(186mm)가 SUV에 걸맞은 외관은 물론, 넓은 운전 시야까지 확보해준다”고 설명했다. 

다임러와 공동개발한 TCe 260 엔진은 신형 4기통 1.3리터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으로, 뛰어난 주행질감을 자랑한다. 이 엔진은 르노그룹의 주력으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TCe 260의 복합연비는 13.7km/L로 동급최고수준의 경제성까지 더했다.

김태준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은 “고객인도 개시 시점에 맞춰 누적계약 대수 8542대로 힘찬 출발을 할 수 있게 해준 모든 고객들에게 감사하다”며 “더 많은 고객들이 XM3를 통해 더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