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의문박물관마을 전경
돈의문박물관마을 전경

[일요서울ㅣ장휘경 기자] 서울시가 돈의문박물관마을 내 한옥 건물을 활용해 관람객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제공할 단체(개인) 8팀을 공개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지원은 복고풍 콘텐츠, 한옥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콘텐츠, 마을 역사 및 근현대 서울 관련 콘텐츠 등 '근현대 100년, 기억의 보관소' 마을 콘셉트에 맞는 체험 콘텐츠를 보유한 단체(개인) 누구나 할 수 있다. 공예·회화, 문학, 음악·무용, 연극, 건축 등 어떤 분야의 문화예술 활동이든 참여 가능하다.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체험교육관 운영자는 1년 간 활동할 수 있는 마을 내 공간을 제공받는다. 각 분야 특색을 살린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공모에 참여할 지원자는 다음달 20일부터 22일까지 돈의문박물관 마을안내소 1층에 직접 방문해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안내를 위해 다음달 1일 오후 2시 돈의문박물관마을 마을안내소에서는 사업설명회가 개최된다. 이번 사업에 대한 설명, 질의응답 및 대상 공간 답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경탁 서울시 문화정책과장은 "돈의문박물관마을은 박제된 전시 공간이 아닌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를 통해 새로운 주말 나들이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며 "이번 체험교육관 운영자 공개 모집을 통해 2020년에도 다양한 창작 프로그램과 시민 문화향유가 함께하는 ‘살아있는 박물관마을’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관심 있는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