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9일 ~ 3월 15일

                 

매를 쫒다 범을 만난 상으로 다툼 소송 송사가 따른다. 소송 사건 휩쓸리기 쉬운 운이니 이런 점 유의하고 항상 겸손과 양보로 상대방과 대립을 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뒤에서 앞선 사람의 뒤를 따라 조심하면 길하다.이기적인 생각이나 독선은 행운을 반감시키니 주의하라. 조급히 서두르거나 큰 것에만 신경을 쓰면 운기가 막힌다. 사업은 많은 이익이 따르고 열심히 일한만큼 결실을 얻을 수 있다.
길일 : 11, 14 흉일 : 9, 15
고통과 번민에서 벗어나는 기회가 주어지는 때니 기회를 놓치지 말라. 만물이 발생하는 기운으 로 어린 싹이 굳은 땅을 뚫지 못하고 시달리는 상이다. 그러나 충분히 박차고 나갈 수 있는 저력이 있으므로 무한한 광명이 있다. 결심을 저버리지 않고 노력하는 사람은 성공을 하는 때이기도 하다. 경제는 요행을 바라지 않는 것이 좋으며 노력한 결과가 반드시 나타나는 때다. 사업이든 애정이든 용기를 가지고 나서면 만사형통할 수.
길일 : 10, 15 흉일 : 13, 14
새싹이 땅을 뚫고 나오는 때니 만물소생의 기운이 곳곳에 넘친다. 사업은 적은 돈으로 큰 이득 을 낸다 하니 승부를 걸 만도 하다. 관직에 있는 사람은 승진수가 보인다. 잉어가 용문에 오른 격으 로 이익도 있고 많은 사람이 모여 서로 화친하고 즐거울 때다. 사업도 신변도 윤택하고 애정도 핑 크빛이니 만사가 유익하고 즐겁다. 거래는 당장은 손해인 것 같아도 뒤에는 이익이 된다.
길일 : 9, 13 흉일 : 10, 11, 15
소리만 크고 실속은 작다. 메마른 초목이 단비를 기다린다 하니 우레 소리는 들리는데 비가 오 지 않는 격으로 기다리는 상이다. 머지않아 비는 오겠지만 풀리지 않으니 일이 될 듯 하면서도 지 체 되고 있는 상이다. 서두르지 말고 인내와 침착성으로 기다리라. 얻어질 것은 반드시 오는 것이 니 바라는 만큼은 아니더라도 주말엔 기쁜 소식이 온다. 최선을 다해 열심히 일하고 삶의 승리를 위해 아껴라.
길일 : 9, 13, 14 흉일 : 12
모처럼 찾아오는 횡재수를 내것으로 만들려면 나름대로 준비도 필요하다. 크게 보유한다고 하니 커다란 횡재수가 있는 때다. 복권을 살 것인가 주식을 살 것인가 우왕좌왕하지 말라. 직위도 오르 고 사업이 윤택할 수나 구설이 따르고 경쟁이 심하니 분쟁이 우려된다. 주변에 사람도 모이고 귀 인도 만나는 시기니 매사에 신중하고 처세에 신경을 쓰면 길하다. 행운이란 생각과 말과 행동이라 는 삼박자가 잘 맞을 때 좋은 결과가 있는 법.
길일 : 10, 11, 13 흉일 : 9
활동할수록 좋은 때니 차분하게 대처하면 자신에게 이롭고 주변에 이롭다. 매사에 중도를 지키 면 길하다. 세력이 위로 올라오니 이롭지 않음이 없고 음양이 화합하니 만물을 번성시킨다. 웬 일 이 그렇게 많고 출입이 빈번하여 심신이 피곤하고 걱정하는 일이 있어도 입밖에 내놓지 못하니 답 답하다. 슬기와 인내가 필요한 때다. 사업이나 수입은 괜찮겠으나 기다리는 자세가 필요하다. 기다 리면 상대가 먼저 찾아온다.
길일 : 11, 14 흉일 : 9, 12, 13
자신의 능력을 한껏 발휘할 수 있는 대운이다. 동지도 생기고 협력자도 얻을 수 있고 재물이 모 여드는 때니 창문을 열고 하늘을 보라. 그리고 지혜가 새무리처럼 날아 오는 것을 보라. 감사하는 마음과 정직한 태도로 행운을 지키라. 운이 너무 강한 때니 강약을 조절해야 한다. 정직하고 겸손 한 사람은 이 이상 좋은 때가 없다. 건강·사업이 성업을 이루고 만사 형통한다.
길일 : 12 흉일 : 9, 10, 11, 15
하늘과 땅이 너무 멀어 서로 통하지 않고 막혀 있으니 매사 순조롭지 못해 궁박한 때다. 주변 사 람들과도 통하지 않으니 매우 답답한 상이다. 잠시 은인자중하고 때를 기다려라. 남과 대립하거나 송사로 가는 것은 최악의 수니 가급적 나를 낮추고 믿을 만한 사람에게 일을 맡기고 잠시 쉬는 것 도 최선의 방책이다. 거래는 약간의 손해가 있더라도 일단 양보하라. 여행은 불길. 객귀가 두렵다.
길일 : 9, 13, 14 흉일 : 10, 11, 12
문 앞에 병정이 지키는 상으로 부침과 막힘이 따르는 수다. 수입보다는 지출이 많은 때며 거래 는 뜻과 같이 성립이 잘 안 되고 말썽과 대립이 많은 때니 신중한 대처도 방편이다. 길흉이 서로 상반하는 때니 처음은 어려워도 주중에 풀려 태평한 상이다. 앞에 나서는 것보다는 한 걸음 물러 나면 오히려 유익하다. 당장은 난처해도 시간이 지나면 해결될 조짐이 보이니 마음의 여유를 가 지라.
길일 : 10, 11, 14 흉일 : 9, 12
평소 오랫동안 숙원하던 일이 성취되는 절호의 찬스다. 그러나 호랑이 꼬리를 밟는 격으로 편안 함 가운데 위험이 있으니 신중에 신중을 기하라. 내가 앞장서기보다는 남을 앞세우는 것이 오히려 유리하다. 승리해도 오만하지 말라. 조급히 서두르거나 큰 것에 눈이 어두우면 운기가 막힌다. 작 은 이익이나마 착실히 절약하면 소중한 밑천이 된다. 행복에 겨워 한눈을 팔거나 정신을 가다듬지 않으면 앞이 막히니 신중하라.
길일 : 11, 14, 15 흉일 : 12, 13
여섯 용이 하늘을 나는 형상이니 극에 달한 상이다. 자만오만은 금물이다. 모험이나 투기는 자제 하고 궁했던 사람은 통할 수 있는 기회다. 시기를 놓친 일은 포기하는 것도 다음을 위해 길하다. 생 각은 크나 일이 기대만큼 잘 풀리지 않으니 답답하기도 하다. 매사를 무작정 힘으로 밀어붙이지 말고 자신의 몸을 태워 주위를 밝히는 촛불과 같이 봉사와 헌신하는 마음자세로 때를 움직이면 의 외의 성과도 기대해 볼 만하다.
길일 : 12, 13, 14 흉일 : 9, 11, 15
운수가 왕성하여 물질 면에서 풍족하고 정신적인 면에서 활기가 들어 처지와 형편이 유리한 때다. 남자는 물론 여성도 가는 곳마다 여왕같은 대접을 받으니 주위의 부러움을 한껏 누린다. 이리 가나 저리 가나 바쁜 시기니 길하게 움직인다. 스스로 나서 적극적으로 대처하면 성공률이 높다. 다시 시 작한다는 뜻도 있으니 새로운 일에 착수하는 것도 방책이다. 주변 분위기를 민감하게 파악하면 매사 길하다. 오만과 자만은 금물이니 처세에 신중하라.
길일 : 10, 11, 12, 13 흉일 : 14, 15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