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남원 고봉석 기자] 이환주 남원시장이 9일 ‘확대간부회의’에서 남원시가 코로나 19에 선제적으로 잘 대응하고 있다고 했다.

이 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시는 그동안 코로나 19 지역확산방지에 선제적으로 대응한 결과 지금까지 단 한 명의 확진자도 발생시키지 않았다”면서 “지난주에도 읍면동을 통해 3만 2천장의 마스크를 긴급 공급하는 등 시민들의 안전을 확보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시장은 “코로나 19의 확산세가 아직까지도 감소되고 있지 않은 만큼, 앞으로도 긴장의 끈을 놓치지 말고, 상황종료 시까지 힘을 모아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자”고 말했다.

이를 위해 이 시장은 “신천지 관련시설 소재파악을 더욱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이 시장은 “개학 연기 및 휴원으로 청소년들의 출입이 잦은 게임방, 노래방 등의 방역을 더욱 철저히 하라”면서, “사설학원 및 독서실 대상으로 교육청, 교육체육과 합동으로 방역실태를 점검하고, 휴원을 권고하는 등 상황 종료 시까지 감염병 유입 차단과 확산 방지에 힘쓸 것”을 지시했다.

더불어 이 시장은 “오늘부터 마스크 5부제가 시행되는데, 시민들이 공적마스크를 구매하는데 혼란을 느끼지 않도록 관내 39곳 약국에 인력을 배치, 지원하라”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