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각계각층으로부터 현금과 물품 지원이 쇄도하는 가운데 방역 요원의 면역력 증강을 위한 건강식품까지 후원 물품으로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천면 소재 ㈜홍담원 장유상 대표는 9일 칠곡군청을 방문해 코로나19 차단을 위해 사투를 벌이고 있는 방역 요원에게 전달해 달라며 시가 6백만 원 상당의‘백함대왕버섯’과 시가 1백만 원 상당의‘생필품’을 기탁했다.

장 대표는 “코로나19 차단을 위해 사투를 벌이다 피곤에 지쳐 쪽잠을 자는 여성 공무원 사진을 보고 안타까움으로 가슴이 먹먹해졌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방역 요원의 고갈된 체력이 회복되어 코로나19 사태가 조기에 수습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 장 대표와 함께 호수산업 이승호 회장도 방역 요원의 건강관리를 위해 사용해 달라며 시가 1백만 원 상당의‘생필품’을 전달했다.

이에 백선기 칠곡군수는“아직까지 공직자는 사명감 하나로 잘 버텨 내고 있다”며“지금은 감염 취약 계층의 건강을 챙기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며 기부자에게 정중히 동의를 구하고 기부 물품을 코호트 격리에 들어간 사회복지 시설로 보냈다.

한편 장 대표는 호이장학금, 불우이웃돕기, 에티오피아 돕기 성금 등 기부활동을 활발하게 이어오고 있다.

특히 느타리과 버섯인 백함대왕버섯을 최신 스마트팜 기술을 활용해 재배하고 있다.

백함대왕버섯은 강력한 항산화제인 셀레늄(Cs)과 에르고티오네인(Ergothioneine)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