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모델 시작으로 갤러리 디자인 적용 TV, 8K TV 등 순차 출시

LG전자가 2020년 형 LG 올레드 AI 씽큐 출시로 글로벌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사진은 LG전자의 올레드 GX 모델. [LG전자]
LG전자가 2020년 형 LG 올레드 AI 씽큐 출시로 글로벌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사진은 LG전자의 올레드 GX 모델. [LG전자]

[일요서울 | 이창환 기자] LG전자가 2020년 형 LG 올레드 AI 씽큐(ThinQ) 본격 출시로 글로벌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11일 한국에 가장 먼저 출시하는 LG 올레드 AI ThinQ는 올 초 CES 2020에서 TV 부문 ‘최고상’을 받은 제품으로, LG전자는 이날 65, 55형 신제품을 국내에 먼저 출시한 후 내달 77형까지 라인업을 확대한다.

‘갤러리 디자인’을 적용한 신제품(77/65/55GX)은 고객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반영한 제품으로, 디자인과 기능 차별화를 넘어서 고객이 TV를 설치하는 공간까지 고려한 또 한 번의 폼팩터(Form Factor) 혁신이다.

이 제품은 외부 장치가 필요 없이 화면, 구동부, 스피커, 벽걸이 부품 등을 모두 내장했으며, 기존 벽걸이형과 달리 TV 전체를 벽에 밀착시켜 몰입감과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다. 이달 말 한국과 미국을 시작으로 순차 출시된다.

해외 IT 전문매체 ‘톰스가이드(Tom’s Guide)’는 “미니멀 디자인이 벽걸이 TV의 새 기준을 제시했다”고 전했고 ‘디지털트렌드(Digital Trends)’는 “대다수 예술품보다 얇은 두께로 설치돼 미술관에 온 듯한 느낌”이라고 호평했다.

LG전자 관계자는 “내달 출시되는 ‘월페이퍼(Wallpaper)’ 디자인 적용 신제품(65WX)도 내달 출시한다”며 “이 제품은 두께가 4밀리미터(mm)에 불과해 마치 그림 한 장이 벽에 붙어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고 설명했다.

백라이트 없이 스스로 빛내는 1억3000만 개 서브픽셀

LG전자는 77형이 추가된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를 내달부터 순차 출시한다. 이 제품은 백라이트가 필요 없이 약 1억3000만 개 서브 픽셀이 스스로 빛을 내 더욱 섬세한 화질을 표현한다. 수평·수직 방향 화질선명도(CM) 모두 90% 이상의 ‘리얼 8K’를 구현한다.

여기에  보다 강력해진 인공지능 프로세서 ‘알파9 3세대(α9 Gen3)’로 보고 듣는 경험인 TV의 본질을 업그레이드했다. 이 프로세서는 1백만 개 이상의 영상 데이터와 1천 7백만 개 이상의 음향 데이터를 분석한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인공지능 화질 Pro’ 기능은 영화, 스포츠, 애니메이션 등 영상의 장르를 스스로 구분해 최적의 화질을 제공한다. 

독자 개발한 ‘업스케일링(Upscaling)’ 기술이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기본적인 영상 품질을 높여주는 것은 물론이고 사람 얼굴과 글씨도 인식해 더 또렷하게 보여준다는 설명이다.

TV로 집 안 가전을 편리하게 제어하는 ‘인공지능 홈보드’ 기능은 더 편리해졌다. TV 화면을 시청하면서도 리모컨 또는 음성 조작으로 집 안 가전의 상태를 한눈에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다.

박형세 LG전자 HE사업본부장은 “TV의 본질과 편의성을 모두 높인 올레드 TV를 앞세워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프리미엄 TV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