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재-박해수 [넷플릭스 제공]
이정재-박해수 [넷플릭스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배우 이정재와 박해수가 황동혁 감독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에 합류했다.

‘오징어 게임’은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 게임에 참가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이정재는 ‘오징어 게임’을 통해 처음으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에 도전한다. 이정재는 극중 다니던 회사에서 구조 조정된 후 인생이 바닥을 치고 있을 때 우승상금 456억 원을 준다는 말에 끌려 비밀스런 서바이벌 게임에 참여하게 되는 기훈을 연기한다.

박해수는 어린 시절을 기훈과 함께 보냈던 동네 동생 상우 역을 맡았다. 상우는 가난한 환경에서 오직 스스로의 힘으로 노력해 서울대를 졸업하지만 회사 자금을 유용하다 위기에 처하자 게임 참여를 결심하는 인물이다.

오직 한 사람의 우승자를 가려야 하는 냉혹한 서바이벌 게임 안에서 펼쳐질 두 사람의 이야기가 이정재, 박해수의 개성과 연기력을 통해 어떻게 그려질지 벌써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은 ‘남한산성’, ‘수상한 그녀’, ‘도가니’ 등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이야기와 깊은 주제 의식을 담은 작품들로 인정받아 온 황동혁 감독이 처음으로 시리즈에 도전하는 작품이다. 황동혁 감독은 이번 작품에서 연출은 물론 각본까지 직접 맡았다.

이정재, 박해수를 캐스팅하며 촬영 시작 전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오징어 게임’은 추후 오직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