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민 여러분 힘내세요!
촘촘한 민생안정망 구축으로 침체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다

안동시청 전경.
안동시청 전경.

[일요서울ㅣ안동 이성열 기자] 안동시가 지난 2월에 구성된 민생안정대책TF팀을 가동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움츠러든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총력 대응하고 있다.

13일 시에 따르면 민생안정대책TF팀은 지난달 26일 전통시장, 소상공인, 청년상인 대표와 간담회를 가지고 이 자리에서 도출된 제안을 민생안정 대책에 적극 반영하는 한편, 시민들의 피부에 와 닿는 시책 추진으로 위축된 소비심리 회복에 나섰다.

먼저 용상공설시장 사용료 3개월 감면을 결정했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상하수도 요금을 2개월간 가정용 요율로 적용해, 약 42%의 요금감면 혜택을 준다.

시민들이 안심하고 찾아올 수 있도록 전통시장 및 상점가 16개소에 방역을 강화하고, 시내 27개소 노상주차장 및 옥동공영주차장, 터미널공영주차장도 코로나 사태가 진정국면에 접어들 때까지 한시적으로 무료개방한다.

이와 더불어 침체한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해 지역 화폐인 안동사랑상품권 특별할인(10%) 기간을 4월 말까지 연장하고, 월 구매 한도를 기존 50만 원에서 60만 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또한,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경영안정 자금 대출 금리를 1.75%에서 1.5%로 인하하고, 서민 금융상품(운영자금) 상환도 6개월 유예하기로 했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민생안정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코로나19’로 침체한 지역경제를 살려 소상공인들의 피해 최소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겠다”며, “지역 경제가 하루빨리 회복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 동참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