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가전대상2019’서 냉장고 부문 1위 및 전체 가전 대상 차지

LG전자의 LG 시그니처 냉장고가 일본 가전대상2019 전체 가전 103 품목 가운데 '대상'을 받아 최고의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일요서울]
LG전자의 LG 시그니처 냉장고가 일본 가전대상2019 전체 가전 103 품목 가운데 '대상'을 받아 최고의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일요서울]

[일요서울 | 이창환 기자] LG전자의 ‘LG 시그니처 냉장고’가 일본 가전시장을 점령했다. 일본 ‘가전대상 2019’에서 냉장고로는 사상 처음으로 ‘대상’을 받게 됐다. 

LG 시그니처 냉장고는 ‘가전대상 2019’ 냉장고 부문 1위와 함께 일본을 대표하는 103개 제품 가운데 2019년 최고의 제품인 대상에 선정됐다. 

LG전자 관계자에 따르면 ‘가전대상’에서 냉장고가 대상에 선정된 것은 처음 있는 일로, LG 시그니처 냉장고의 세련된 디자인과 차별화된 기능들이 일본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일봉 가전대상은 2015부터 매년 일본의 가전 전문지 ‘겟네비(GetNavi)’와 가전 전문 온라인 뉴스사이트 ‘가전워치(家電 Watch)’가 공동으로 수여하며, 한 해 동안 일본에 판매된 가전제품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통해 수상 제품을 선정하기 때문에 일본 소비자들로부터 공신력 있는 어워드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 어워드는 전년 대비 2배가 넘는 약 2만 명이 참여했으며 지난해 11월 22일부터 올해 1월 6일까지 투표가 진행됐다.

이 제품은 오토오픈도어(Auto Open Door) 기능을 적용해 손을 사용하지 않아도 냉장고 도어를 열 수 있다. 고객이 냉장고 도어 앞까지 가까이 가면 냉장고 도어의 아래쪽에 불이 켜진다. 이때 불이 켜진 곳으로 한쪽 발을 대면 냉장고의 오른쪽 도어가 열린다. 양손에 식품을 들고 있는 경우에 유용하다는 설명이다.

또 고객은 노크온 기능을 사용해 문을 열지 않고도 냉장고 내부를 들여다볼 수 있다. 문을 여닫는 횟수를 줄이게 돼 냉기 유출도 감소한다.

송대현 H&A사업본부장은 “LG전자만의 차별화된 기술과 디자인을 갖춘 LG 시그니처 냉장고를 앞세워 일본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일본 가전대상2019 사이트에 소개된 LG 시그니처 냉장고. 그랑프리(グランプリ) 수상 이라고 적혀있다. [가전watch]
일본 가전대상2019 사이트에 소개된 LG 시그니처 냉장고. 그랑프리(グランプリ) 수상 이라고 적혀있다. [가전wat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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