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권택흥(더불어민주당, 달서구갑) 예비후보는 “문재인 대통령이 코로나19로 피해가 막심한 대구지역에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한 것을 적극 환영한다.”면서 “감염병으로 인한 특별재난지역 지정은 처음인 만큼 대구·경북 시도민에게 빠르고 실질적인 지원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권 예비후보는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의 ‘특별재난지역 지정 환영, 무작정예산 안돼’ 입장을 비판했다.

권 예비후보는 “심재철 원내대표는 대구시민들의 코로나19로 인한 피해규모를 모르고 하는 소리.”라며 “포퓰리즘 운운하지 말고 대안을 제시하고 비판하길 바란다. 무작정 비판에 대구시민들이 지쳤다.”고 말했다.

이어 권 예비후보는 “심 대표는 대구 경제를 살리자고 주장하면서도 정작 경제를 살리자니 민주당에게 유리할 것 같다고 판단해 정작 대구를 ‘계륵’정도로 생각하는 것 같다.”고 말하며 “모든 국면의 중심을 선거가 아닌 국민을 놓고 본다면 이러한 이율배반적 사고가 나오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위대한 대구시민들의 노력으로 코로나19의 기세가 한풀 꺾이고 있다. 정치인들이 지혜를 모은다면 더욱 빠르게 극복 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정부와 여·야 모두 일치된 힘으로 코로나19의 완전한 소멸과 지역경제의 빠른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