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과 R&D 수행 중소기업 대상 1100억 원 특별자금 지원

하나은행이 R&D 수행 중소기업 지원에 나선다. [일요서울]
하나은행이 R&D 수행 중소기업 지원에 나선다. [일요서울]

[일요서울 | 이창환 기자] 하나은행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코로나19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는 R&D 사업 중소기업에 안정적인 경영환경 조성을 위한 특별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17일 하나은행에 따르면 2017년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중소기업 R&D 사업화 전담은행’으로 선정된 이래 중소기업 R&D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업체를 대상으로 신기술, 신제품의 사업화를 위해 저금리의 금융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

하나은행은 특히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R&D 수행 기업에 대해 총 1100억원 한도로 업체당 5억 원 이내의 경영안정 특별자금을 신규 지원하고, 최대 1.83%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중소기업 R&D 사업화 전담은행으로서 참여 기업의 안정적인 경영환경을 위해 특별자금을 지원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과 긴밀히 협력하여 중소기업이 기술 개발에 매진할 수 있게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경영안정 특별자금 신청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R&D 수행 기업은 중소벤처기업부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이날부터 신청 가능하며, 지원 한도 소진 시까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에서 수시 접수해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