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전주 고봉석 기자] 전주시는 18일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전 시민 일제 소독의 날을 맞아 공공기관, 단체, 소상공인, 공동체, 시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전주 전역에 대한 3차 ‘착한 소독운동’을 진행했다.

이날 시는 관계기관 직원과 단체, 시민 등 1800여 명이 참여해 소규모 다중이용시설을 비롯한 172개 구간의 일제 소독을 실시했다.

특히 분사 방식의 소독보다는 소독제가 묻은 천을 활용해 손이 닿는 곳을 중점적으로 소독했다.

또한 소규모 집단감염을 차단하기 위해 노래방 488개소와 게임장 330개소를 대상으로 자체소독 실시여부와 손세정제 비치상태 등을 점검했다.

착한 소독운동에 공동체들도 대거 참여했다. 대표적으로 ‘행복을 나누는 어울림’과 ‘꽃두렁 마을’, ‘전주비전포럼’ 등 지역 내 70여 개의 온두레공동체는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관내 공원, 버스 정류장, 상가 등 방역작업을 펼쳤다.

동 주민센터에서는 시민들을 위해 소독약품을 무료로 지원하고 소독장비도 임대해 자신의 집과 가게, 동네, 공유공간 등이 자체적으로 소독될 수 있도록 독려했다.

최현창 전주시 기획조정국장은 “시민 한 분 한 분의 노력과 여러 관계기관의 참여를 바탕으로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