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은기 V라이브 캡처]
[홍은기 V라이브 캡처]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가수 홍은기의 공식 팬덤 명이 ‘핸드(HAND)’로 확정됐다.

홍은기는 18일 오후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그동안 여러분에게 빨리 알려드리고 싶어서 입이 간질거렸다. 스태프들과 공개 투표를 할 정도로 좋은 팬덤 명들이 많아서 고르는데 애를 먹었다”며 “저번에도 말했듯 팬덤 명이 당첨되신 팬에게는 사인 CD에 성함과 메시지를 적어 보내드릴 예정이다. 많이 기다리셨을 것 같다”고 운을 뗐다.

그는 “일단 의미부터 말하겠다. ‘Have a Nice Day’의 줄임말이자 ‘은기의 매일이 즐겁기를 바라는 마음’과 함께 ‘Hongenki ANd you with Draw’의 약자에서 이름을 따온 ‘핸드(HAND)’를 팬덤 명으로 결정했다”며 발표했다.

이어 “오늘부터 여러분들을 ‘핸드’ 여러분이라고 부를 수 있을 것 같다. 비록 당첨이 되지 못하신 핸드 여러분도 계시겠지만 그래도 정말 좋은 이름을 주셔서 너무 고맙고 우리 팬덤 명이 생긴 만큼 함께 기뻐해 주시고 축하해 주시면 좋겠다”며 부탁했다.

끝으로 홍은기는 “아직은 어색하고 신기하지만 계속 애용하고 부르면 익숙해질 거라고 믿는다. 오늘 음악방송 응원해 주신 핸드 여러분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는 은기가 되겠다. 앞으로도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팬들을 향해 애정을 표현했다.

한편 홍은기는 지난 16일 첫 미니 앨범 ‘UNDEFINABLE:LOVE’를 발표하고, 왕성한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