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초 LTE/5G 모바일폰 통해 영상전화통화 가능한 시스템 구축

DB손해보험이 업계 최초로 사고 즉시 보상전문가 응대가 가능한 영상상담서비스를 오픈했다.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이 업계 최초로 사고 즉시 보상전문가 응대가 가능한 영상상담서비스를 오픈했다. [DB손해보험]

[일요서울 | 이창환 기자] DB손해보험이 업계 최초로 사고현장 출동을 요청하는 고객에게 즉시 보상전문가가 영상 응대할 수 있는 영상전화통화 기반의 비대면 현장입회활동을 시행한다.

19일 DB손해보험은 직접 면담을 하지 않고도 고객 및 정비업체와 고화질 영상전화 통화망을 통해 상담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 했다고 밝혔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사고현장 출동요청 서비스 불만사항 중 하나인 ‘지연출동’을 해소하고, 요청 시 보상전문가가 즉시 고객을 응대하고 상담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만족도를 향상 시키는 데 중점을 뒀다”며 “현장정보 수집 및 초기 조치에 소요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고 사고로 인한 교통 혼잡을 해소하는 것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측된다”고 말했다. 

이번 영상상담서비스 구축 프로젝트는 통신사와 직접 연동해 LTE/5G 기반의 고화질 영상통화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 전문업체 ‘다드림아이앤에스’와 협력해 추진케 됐다.

특히 이 영상통화 시스템은 수리를 위해 입고된 피해차량의 확인에도 활용이 가능해 파손부위 확인 등을 위해 소요되는 업무의 효율을 높이며 동시에 수리기간 단축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이 영상상담서비스는 혁신제품에 주어지는 대통령상 금상을 수상했으며, 영상전화통화를 지원하지 않는 아이폰은 웹을 이용한 영상통화 방식으로 조만간 제공할 예정이다

영상통화를 활용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최근 코로나19 감염 등에 대한 사고처리 고객들의 불안감도 해소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큰 호응이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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