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도(목동유수지, 운동장 일대)
위치도(목동유수지, 운동장 일대)

[일요서울ㅣ장휘경 기자] 서울시가 목동 지역중심 내에 위치한 목동유수지·목동운동장 일대 25만1877㎡ 개발을 위한 용역을 추진한다.

시는 목동유수지·목동운동장 일대 발전 기본구상 수립 용역에 착수한다고 19일 밝혔다.

목동유수지 일대는 중소벤처기업 전문육성공간으로 조성된다. 목동운동장 일대는 스포츠 산업클러스터로서의 복합화 방안이 마련된다.

시는 목동유수지 일대의 경우 중소벤처기업 생애주기별 지원 인프라를 집약해 스타트업 육성 거점으로 개발한다. 또 목동운동장을 스포츠 의과학센터 건립, 스포츠 테마형 종합문화공간, 익스트림 스포츠파크 등 건강·스포츠 산업클러스터로 조성할 계획이다.

목동운동장은 시설 노후화에 의한 리모델링 사업으로 복합화 방안이 마련된다.

목동유수지·목동운동장 일대는 지하철 5호선 오목교역, 안양천로 등이 인접해 있어 교통접근성이 용이한 지역이다. 하지만 목동 지역중심내의 판매·업무기능이 부족한 아쉬움이 있었다. 지역 활성화의 동력이 떨어지고 있는 가운데 인근 방송·통신 시설과 연계한 개발이 필요한 시점이다.

시는 기본구상 단계에서부터 총괄계획가와 도시, 산업경제, 건축, 교통 등 분야별 자문단을 구성·운영해 심도 있는 검토와 공론화를 병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4월7일부터 9일까지 서울시 서남권사업과에 제안서 등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업체는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선정된다.

제출서식 등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 나라장터에서 확인하거나 서울시청 서남권사업과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