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고객별 최대 연2% 까지 우대

신한은행이 코로나19 관련 피해기업 지원을 위한 1조원 규모의 대출 상품을 마련하고, 6개월간 이자납부 유예까지 제공한다고 밝혔다. [일요서울]
신한은행이 코로나19 관련 피해기업 지원을 위한 1조원 규모의 대출 상품을 마련하고, 6개월간 이자납부 유예까지 제공한다고 밝혔다. [일요서울]

[일요서울 | 이창환 기자] 신한은행은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대출 신상품을 1조원 규모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4월초 출시될 대출 신상품은 신규 후 6개월간 이자 납부를 유예하는 상품으로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이 그룹 차원에 추진하고 있는 ‘코로나19’ 관련 금융지원 방안의 일환이다. 

신한은행은 ‘코로나19’로 인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경영상 어려움을 겪는 시기에 이자부담 없이 대출을 사용하고 추후에 해당 이자를 나눠 낼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많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일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감안해 이들이 자금 조달의 ‘보릿고개’를 극복하는데 힘을 보태고자 상품을 준비했다.

대출 신상품은 ‘코로나19’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고객이 최대 5억원까지 이용할 수 있다. 신규 후 6개월간 납부 유예된 이자는 6개월 이후 1년 동안 자유롭게 납부하면 된다. 대출 만기는 2년까지이고 고객별 최대 연2%까지 우대금리를 적용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자금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기업과 은행의 상생협력 생태계를 구축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