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종합기획부장, 경영전략부행장 등 거쳐 ‘전략통’이라는 평가

IBK기업은행이 신임 수석 부행장 겸 전무이사로 김성태 IBK캐피탈 대표이사를 임명했다. [일요서울]
IBK기업은행이 신임 수석 부행장 겸 전무이사로 김성태 IBK캐피탈 대표이사를 임명했다. [일요서울]

[일요서울 | 이창환 기자] IBK기업은행은 신임 전무이사(수석부행장)에 김성태 IBK캐피탈 대표를 임명했다고 19일 밝혔다. 

김성태 전무는 1989년 기업은행에 입행해 약 30년간 기업은행에서 근무 후, 지난해 2월부터 IBK캐피탈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다. 

김 전무는 기업은행 재직 시 종합기획부장, 부산‧울산지역본부장, 경동지역본부장, 경영전략그룹장(부행장) 등의 보직을 거쳤다. 은행 전반의 중장기전략, 경영목표 수립 및 평가 등을 담당한 대표적인 ‘전략통(通)’으로 꼽힌다. 

특히 경영전략그룹장을 역임하며 탁월한 기획력과 업무추진력을 발휘해 2018년 기업은행이 역대 최고 당기순이익을 달성(연결기준 1조 7643억원)하는데 기여한 바 있다.

또 2019년 IBK캐피탈 대표이사로 부임한 후에는 IBK캐피탈의 당기순이익을 전년도 대비 20.2% 증가시키며 설립 후 최대 이익을 시현(1084억원)하고 안정적 수익창출이 가능한 자산 구조를 구축하는 등 IBK캐피탈의 성장을 이끌기도 했다.

기업은행 재직 시절 인정받은 업무능력과 자회사 대표로 거둔 성과를 고려할 때 윤종원 은행장이 추진 중인 ‘혁신금융, 바른경영을 통한 글로벌 금융그룹 도약’에 기여할 적임자라고 은행 측은 밝혔다.  

 

◇ 전무이사(수석부행장) 임명

▲ 김성태

<이상 1명>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