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호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제공]
수호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엑소 수호의 '자화상'이 웰메이드 앨범을 예고했다.

소속사 에스엠엔터테인먼트는 “오는 30일 발매되는 수호의 첫 번째 미니앨범 ‘자화상 (Self-Portrait)’은 모던 록 장르의 타이틀 곡 ‘사랑, 하자(Let’s Love)’를 비롯한 서정적인 분위기의 총 6곡이 수록돼 수호의 감미로운 보컬과 따뜻한 음악 세계를 만날 수 있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수호는 이번 앨범에 수록된 전곡 작사는 물론 콘셉트 기획에 참여, 데뷔 후 지난 8년간 활동하면서 겪은 다양한 경험과 감정들을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보편적인 사랑 이야기들에 빗대어 표현해 눈길을 끈다.

또 이번 앨범은 1번 트랙부터 6번 트랙까지 하나로 연결되는 스토리를 담아 완성도를 높였다. 수호가 평소 좋아하는 밴드 사운드 기반의 곡들로 다채롭게 구성돼 있어, 수호만의 음악 감성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수호는 그동안 발표한 컬래버레이션 곡 ‘실례해도 될까요’, ‘Dinner’ 등의 작사에 참여해 음악적 역량을 인정받은 만큼, 새 앨범에서 선보일 음악 역시 뜨거운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수호의 첫 번째 미니앨범 ‘자화상 (Self-Portrait)’은 오는 30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