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호텔제과제빵전공 호텔제과제빵/관광전문학사)이 재학생들에게 우수한 제과제빵 실습 환경을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학생들이 유능한 파티시에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 커리큘럼을 운영하는 제과제빵 전문학교다.

우선적으로 서현전 호텔제과제빵전공, 빠띠시에전공은 우수 교수진들이 학생들의 수업을 담당하고 있다. 대한민국 제과기능장이자 프랑스 유명 제과학교인 프랑스 르 꼬르동 블루 수석 출신 교수가 학생들에게 차별화된 고급 제과제빵 기술을 전수하고 있다. 이에 해당 전공 학생들은 전문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특수빵실습, 케이크데코레이션실습, 설탕공예실습 등 다양한 실습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실습 수업은 교내에 마련되어 있는 제과제빵 실습실에 진행된다. 제과제빵 실습실은 고급 실습 도구를 완비해놓아 학생들이 보다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실습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서현전 학생들은 교내 실습실에서 실습 수업뿐 아니라 실무 자격증 취득 연습, 제과제빵 대회 참가 준비 등을 진행하며 역량을 쌓고 있다.

우수한 실습 환경 속에서 제과제빵 역량을 쌓은 학생들은 실제 기업에서 현장실습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서현전은 특급호텔, 유명 윈도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등 다수의 기업과 MOU를 체결했으며, 이에 제과제빵전공 학생들은 협약 기업에서 교내에서 배운 지식 및 기술을 활용하며 제과제빵 실무 역량을 함양할 수 있다. 실제 이 전공의 학생들은 롯데호텔, 그랜드 하얏트 호텔 등 여러 특급호텔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한 바 있다.

이외에도 서현전 호텔제과제빵전공, 빠띠시에전공에서는 타 호텔제과제빵학과 대학과 차별화된 무료 실무 자격증 특강, 대회준비반, 해외 장학연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실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그 결과, 서현전은 특급호텔 및 유명 윈도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디저트카페 등 관련 분야에 파티시에, 케이크 디자이너, 설탕공예사, 쇼콜라티에 등을 배출해 97%의 취업률을 발표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100%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모집요강은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