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청사
양주시청사

[일요서울|양주 강동기 기자]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맞벌이 가정 아동들의 안전한 귀가를 지원하기 위한 일‧생활균형 자녀픽업서비스 보조사업자로 광적공립 지역아동센터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일‧생활균형 자녀픽업서비스는 맞벌이 부부 등의 일‧생활 균형 환경 조성을 위해 초등학생 아동을 대상으로 방과 후 돌봄서비스를 받은 뒤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옥정신도시 맞벌이가정과 교통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신도시형 자녀픽업서비스를 추진해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에는 지난해보다 1천8백만원이 늘어난 총 6천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오는 12월 31일까지 실시한다.

특히, 광적 지역의 돌봄시설을 대상으로 한 농어촌형 자녀픽업서비스 사업을 추진해 일‧생활균형 환경 조성에 기여할 전망이다.

지원대상은 초등학생 50명으로 학기 중에는 초등학교에서 지정 돌봄센터를 거쳐 집까지, 방학 중에는 집에서 돌봄센터를 거쳐 집까지 픽업서비스를 지원한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맞벌이 부부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일과 양육을 병행할 수 있는 온종일 돌봄서비스를 강화하고 안전한 자녀픽업서비스 체계를 적극 구축할 것”이라며 “실질적인 인구친화사업을 통해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더 아이편한, 감동 양주’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