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잠진도 간 연도교 개통으로 관광객 급증으로 불법광고물도 기승
- 즉시정비와 업주 자진정비 유도 후 미이행 불법광고물 강도 높은 행정조치

인천 중구 무의·용유 관광지 도로변 불법광고물 집중정비 나서
인천 중구 무의·용유 관광지 도로변 불법광고물 집중정비 나서

[일요서울 |인천 조동옥 기자] 인천 중구가 무의·용유 관광지 주요도로변에 무분별하게 설치되어 있는 불법광고물에 대한 집중 정비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도로변 불법광고물은 도시미관을 해칠 뿐만 아니라 운전자의 시야를 가려 교통안전에 큰 위협이 되고 있으며, 강풍과 태풍에 떨어지거나 날려 인명피해를 초래하는 무서운 흉기가 될 수도 있다.

구는 매일 에어라이트(풍선간판) 등 도로변에 무단 설치된 불법광고물을 정비하고 있지만 다음 날 단속원의 눈을 피해 다시 불법광고물을 설치하는 등 일부업소들의 행태가 정당하게 법을 준수해 불법광고물을 자진정비한 업소들을 허탈하게 만들고 있다.

이에 따라 구는 최근 무의-잠진도 간 연도교 개통과 ‘코로나19’감염 우려로 도심을 떠나 용유·무의를 찾는 관광객이 급증하면서 협소한 도로변에 설치된 불법광고물에 대한 우려가 더욱 커지고 있어 이번 불법광고물 집중 정비에 나섰다.

이번 집중정비의 대상은 무의도와 용유관광단지 주요도로변에 설치된 현수막, 입간판, 벽보 등 불법유동광고물과 지주이용간판으로 벽보와 현수막은 현장에서 즉시 정비하고 입간판 등은 업주의 자진정비를 유도하여 추후 미이행 시 재발방지를 위해 강도 높은 행정조치를 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옥외광고문화 개선을 통한 영종국제도시의 경관 개선과 관광문화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며, “도로변 불법광고물 정비를 위해 주민들이 서로 양보하고 배려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