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이두아 미래통합당 달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들에게 공정하고 선한 경선과 경선 후 아름다운 승복을 통해 성숙한 정치 문화를 보여주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 예비후보는 “대구 시민은 코로나사태로 인해 공포와 불편함으로 고통 받고 있고, 무능 정권의 패악은 극에 달해 국민들의 분노가 여기저기서 들끓고 있다”며 “이런 상황에서 통합당 내부 경선에서 비난과 음해가 난무하는 것은 도리가 아니다”고 지적했다.

이어 “같은 당 경선주자끼리 보수의 중심 대구에서 민의를 대변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하는 마당에 상대 후보를 음해하고 진실을 왜곡 날조하는 행위는 향후 다른 당 후보에게 이익을 던져줄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같은 당 후보끼리의 경선은 상대를 비하하고 깎아내리는 방식이 아니라 정책과 공약으로 유권자에게 선택받는 축제가 돼야 한다."며 “지금이라도 상대 경선 후보를 존중하고 함께 문재인 정부를 심판하는데 손을 맞잡아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그러면서 “홍석준 예비후보에게 정의로운 경선을 부탁드린다.”며 “서로가 경선 결과를 깨끗하게 승복하고 이긴 후보를 총선에서 진정한 마음으로 도우려면 비방과 흑색선전은 이제 없어야 한다.”고 했다.

이 예비후보는 “앞으로도 계속 비방과 흑색선전으로 표를 구하는 모습이 계속된다면 서로에게 비극이 될 것”이라며 “계속해 같은 당 경선후보를 매도하는 것은 민주당 승리에 기여하고자 하는 행동으로 간주될 것이고 선거 이후에도 법적책임이 따른다는 사실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