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영 자유한국당 북한선원 강제북송 진상규명 TF 위원장. [뉴시스]
이주영 의원. [뉴시스]

 

[일요서울] 경남에서 5선을 하고 국회 부의장을 역임한 이주영 미래통합당 의원이 23일 "자유대한민국 가치 수호를 위해 대승적으로 모든 것을 내려놓고 이번 총선에 불출마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제 지역구인) 경남 창원시마산합포구를 비롯 전국 선거구에서 우리 당 후보들이 압승을 거둬 문재인 정권의 위선과 폭주를 막아내고 정권교체를 이룰 수 있도록 백의종군하려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의원은 "21대 총선에서 6선의 더 큰 힘으로 정권교체 주춧돌이 되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공천 레이스에 뛰어들었다"면서 "비리나 막말 등 흠도 없고 대여투쟁력과 지지율도 월등히 높았지만 공정과 정의의 민주주의 가치에 반하게 경선대상에 포함도 시켜주지 않고 일방적인 컷오프 당했다"고 토로했다.
 
그는 "공천관리위원회에서 컷오프(공천배제)한 결정에 대해 이의 신청과 재심의 요청을 하며 그 결과를 오늘까지 기다렸다"며 "그동안 시정을 요구했지만 모두 묵살 당해 참담한 심정을 금할 수 없다"고 탄식했다.
 
그러면서 "공관위 불의에 항거하기 위해 무소속으로 출마하라는 권유를 받아 밤잠을 이루지 못하고 많은 고민을 했지만 문 정권 심판이란 국민 뜻을 저버릴 수 없었다"며 "앞으로 마산 발전을 위한 일이라면 궂은일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마지막으로 최근 자유공화당을 탈당한 김문수 전 공동대표를 거론하며 "그가 탈당하며 제 이름이 거기에 자꾸 거론된다. 제 이름이 그곳 비례대표로 거론돼 나오는데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통합당에 남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