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청소년정책연대]
[사진=한국청소년정책연대]

 

[일요서울 | 황기현 기자] 대한민국을 뒤흔들고 있는 일명 ‘박사방’ 사건에 대해 시민단체가 가해자의 신상 공개 등을 촉구하고 나섰다.

24일 한국청소년정책연대는 성명을 통해 ‘미성년자를 포함 여성들을 성적으로 착취한 영상을 인터넷 메신저 텔레그램에서 돈을 받고 퍼뜨린 반인륜적이고 반인권적인 범죄와 관련된 피의자 및 관계자, 가입자 전원에 대한 신상 공개 및 강력 처벌하라’고 촉구했다.

연대는 성명에서 “이미 SBS는 3월 23일 8시 뉴스를 통해 소위 ‘박사방' 운영자인 25세 조주빈의 얼굴을 공개한 상태”라면서 “텔레그램 ‘n번방' 가입자 전원의 신상을 공개하라는 청원 글의 동의자가 150만 명을 넘고 관련 청원을 다 합치면 440여 만 명이 넘고 있다”고 강조했다.

연대 이영일 공동대표는 “텔레그램 범죄가 단순한 성인물 유통의 수준을 넘어 청소년과 여성의 인간성을 파괴하고 극도의 공포와 인권을 악랄하게 유린한 극악한 범죄”라며 특히 “청소년에 대한 성착취는 용서할 수 없는 반인륜적 범죄로서 도저히 묵과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연대 서용완 공동대표도 “언론을 통해 공개된 텔레그램속 현장은 차마 형언할 수 없는 악마들의 공개 성착취 현장으로, 인간으로서는 도저히 할 수 없는 처절한 행위의 공포 그 자체가 아닐 수 없다”며 강력한 처벌을 촉구했다.

마지막으로 연대는 텔레그램 범죄를 우리 사회를 파괴하고 인권과 인간성을 유린하는 중대한 범죄라 규정하고 박사방과 n번방의 피의자는 물론, 관계자, 가입자 전원의 신상을 공개할 것과 가장 무거운 처벌로 단죄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