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정 [KBS2TV 제공]
이민정 [KBS2TV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가족들이 볼 수 있는 드라마를 하고 싶었어요.”

배우 이민정이 복귀작으로 주말드라마를 선택한 이유를 전했다. 24일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KBS2 ‘한번 다녀왔습니다’ 제작발표회를 통해서다.

이민정은 “주말드라마는 오랜만인 것 같다.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시청자들이 많이 볼 수 있고 모든 가족들이 볼 수 있는 따뜻한 드라마를 하고 싶다고 생각했다”며 “그런데 천호진, 차화연, 김보연 선생님이 하신다는 이야기에 혹 넘어갔다. 물론 이상엽 씨도”라고 말했다.

극중 이민정은 송가(家)네 둘째딸이자 현실적이고 똑 부러지는 소아전문 병원 내과의 송나희 역을 맡아 열연한다. 완벽주의자인 송나희는 똑 부러지는 성격 덕분에 사교육 한번 없이 홀로 공부한 전형적인 수재형 인물이다.

송나희 캐릭터를 바라볼 시청자들에게 이민정은 “거의 대부분 사람들이 안에서 보는 것과 밖에서 보는 것이 다르다. 밖에서는 똑 부러지는 것처럼 보이지만 안에서는 남편 밥도 잘 못하고 치우지도 못하고 그런다”며 “남편과 직장에서도 부딪힌다. 안에서, 밖에서 부딪힐 때가 다른데 그게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번 다녀왔습니다’는 바람 잘 날 없는 송가네의 파란만장한 이혼 스토리로 시작해 결국 사랑과 가족애로 따뜻하게 스며드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오는 28일 오후 7시 55분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