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도‧조도‧호도 방문, 불편사항 등 주민의견 청취

[일요서울ㅣ남해 이형균 기자] 장충남 경남 남해군수가 24일, 도서지역인 노도ㆍ조도ㆍ호도를 차례로 방문해 이곳에서 추진 중인 각종 사업현황을 점검했다.

장충남 남해군수가 도서(조도)지역 사업 추진현황 점검에 나섰다. @ 남해군 제공
장충남 남해군수가 도서(조도)지역 사업 추진현황 점검에 나섰다. @ 남해군 제공

남해군은 현재 노도 문학의 섬 준공을 앞두고 관리 운영계획을 수립 중이며, 지역주민과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한 모노레일 설치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장 군수는 노도를 방문해 문학의 섬 운영 준비현황과 모노레일 설치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노도 주민들과 만나 민생을 살피며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어 장 군수는 조도에 추진 중인 다이어트 보물섬 조성 현장을 찾아 탐방로와 전망대를 걸으며 현장을 꼼꼼히 살폈다. 또 조도 어촌체험관으로 이동해 도선운영과 관련한 주민간담회를 열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호도에서는 방파제 테트라포드 보강 사업현장을 찾아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성실 시공을 당부했다. 또 이날 합동 점검한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도서지역 발전방향을 모색했다.

장 군수는“현재 도서지역에서 진행 중인 사업을 신속히 추진해 주민불편 최소화와 지역경제 활성화 등 가시적인 성과를 하루빨리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도서지역 주민들로부터 접수된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는 긍정적인 검토를 거쳐 군정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