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할인부터 임차인의 사정을 고려해 아예 받지 않고 있는 임대인도...
- 현재 지역의 440여개 점포가 참여, 동참 점포 ‘칭찬해요’ 스티커 부착

한 임대인 운동 동참 스티커 부착 점포 전경
착한 임대인 운동 동참 스티커 부착 점포 전경

[일요서울 |인천 조동옥 기자] 인천 남동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자영업자들과 고통을 함께 나누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착한 임대인 운동’의 열기가 뜨겁다.

구에 따르면 현재 지역의 440여개 점포가 참여 중에 있으며, 이 수가 점점 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는 지난 11일 협약식 때 96개 점포가 참여한 이후 보름 만에 344개 점포가 늘어난 수치다. 현재 임대료는 적게는 10%할인부터 임차인의 사정을 고려해 아예 받지 않고 있는 임대인도 있다.

구는 3월 초 착한 임대인 운동 동참을 호소하는 구청장 서한문을 건물주들에게 보내고 지난 11일에는 상가 임대 사업자들과 상생 협약을 맺었다. 이어 지난 25일 2차 서한문도 배포해 적극적인 동참을 다시 한 번 요청했다. 또 거기에 착한 임대인 운동에 참여한 점포에는 ‘칭찬해요’ 스티커도 부착하기로 했다.

이강호 구청장은 “자발적으로 임대료 인하에 앞장서 주신 임대인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참가 점포에는 구민들께서 참여 사실을 알 수 있도록 스티커도 부착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서로 상생할 수 있도록 희망을 주는 ‘착한 임대료 운동’에 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동참을 호소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