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관 공모 선정, 기금 총 4500만원 확보
- 문예회관 기획·제작프로그램 공연분야, 전시분야 선정

[일요서울ㅣ함안 이형균 기자] 경남 함안문화예술회관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관 ‘2020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에 선정돼 기획·제작프로그램 공연분야에 3600만 원, 전시분야에 900만 원 등 총 4500만 원의 기금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아라가야 뮤직페스티벌 @ 함안군 제공
아라가야 뮤직페스티벌 @ 함안군 제공

이번 사업 선정으로 함안문화예술회관은 오는 6월 함안 지역 작가와 경남, 타 지역의 작가들이 출품한 작품들을 전시해 지역 간 작가들의 교류를 도모하고 군민들에게 전시관람 기회를 제공하는 기획전시 ‘그리고, 잇다’를 개최할 예정이다.

7월에는 ‘함안 프린지 페스티벌’이라는 제목으로 3일간 총 5번에 걸쳐 함주공원 야외공연장에서 가수 동물원, 동춘서커스, 팝페라 3스타, 버블아티스트 이선호, 함안청소년오케스트라, 함안군여성합창단, 함안윈드오케스트라 등 지역 예술단체와 함께하는 다채로운 기획공연을 진행한다.

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이번에 공모 선정된 문예회관 기획·제작프로그램은 기획 역량강화를 통해 지역문화예술 수준 제고 및 문예회관 운영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사업으로 군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및 문화향유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각종 공모사업에 적극 참여해 지역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함안 프린지 페스티벌’ 공연 및 ‘그리고, 잇다’ 전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및 문화시설사업소 공연기획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