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소진 [눈컴퍼니 제공]
박소진 [눈컴퍼니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배우 박소진이 김은숙 작가의 차기작 SBS ‘더 킹-영원의 군주’에 캐스팅됐다.

‘더 킹-영원의 군주’는 악마에 맞서 차원의 문(門)을 닫으려는 이과(理科)형 대한제국 황제 이곤(이민호)과 누군가의 삶•사람•사랑을 지키려는 문과(文科)형 대한민국 형사 정태을(김고은)의 공조를 통해 그리는 차원이 다른 로맨스 드라마다. 박소진은 극중 정신과 의사 조해인 역으로 출연한다.

박소진은 전작 ‘스토브리그’에서는 취재를 위해서라면 물불 가리지 않는 패기를 갖춘 스포츠 아나운서 김영채로, 웹드라마 ‘부릉부릉 천리마마트’에서는 능청스럽고 엉뚱한 매력의 한국자동차의 보안실 직원 제니로 분해 캐릭터를 깔끔하게 소화, 배우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해냈다.

‘더 킹-영원의 군주’는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 등을 집필,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히트작 제조기’ 김은숙 작가의 차기작이라는 점에서 제작 단계부터 대중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은 작품이다. 여기에 ‘비밀’, ‘후아유 – 학교 2015’, ‘태양의 후예’로 감각적인 연출력을 인정받은 백상훈 감독,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를 통해 세련된 영상미로 주목받은 정지현 감독이 만나 새롭게 선보일 시너지가 더욱 궁금해진다.

한편 ‘더 킹-영원의 군주’는 이민호, 김고은, 우도환, 김경남, 정은채 등이 출연하며, ‘하이에나’ 후속으로 오는 4월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