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후보, ‘북구 일자리 창출 위원회 간담회’서 양질의 일자리 창출 계획 밝혀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양금희 미래통합당 대구 북구갑 국회의원 후보는 지난 27일 오후 8시 선거사무실에서 유통단지, 3공단, 검단공단 관계자를 비롯한 前대구시·북구 공무원들과 대구 북구 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구 북구 일자리 창출위원회’ 출범식 및 간담회를 가졌다.

양금희 후보는 “누구에게나 먹고 사는 문제는 중요하다. 먹고 사는 문제는 일자리로 직결된다.”며, ‘공단과 유통단지의 대성장’이라는 큰 비전을 갖고 중소기업이 일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위원들의 고견에 귀 기울이기 위해 위원회 간담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금호워터폴리스 산업단지진입로 개발 사업 예산과 기타 관련 예산을 빠른 시일 내에 확보해 금호워터폴리스에서 정보통신기술(일명 ICT), 첨단산업 등 신산업을 활성화 시켜 양질의 일자리 창출해 젊은 인재들을 북구로 불러 오겠다.”고 밝혔다.

덧붙여 “도청후적지 개발도 주요 공약 사업 중 하나다. 도청후적지에도 ICT는 물론 정밀 의료 및 세포 치료 플랫폼을 유치해 광역 의료산업 기반시설을 확충하고,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창출해 북구를 대구 신산업의 중심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출범식에서 최홍철, 한용구 유통단지 위원, 백종열, 이종석 3공단 위원, 박병우, 현우환, 김용범 검단공단 위원, 정택용 前시·구 공무원 위원이 위촉됐으며, 김영조 영진전문대 교수, 허남문 대구대 교수가 자문위원으로 위촉 됐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